“홀트아동복지회에서 ‘언택트 봉사활동’ 하자!”
“홀트아동복지회에서 ‘언택트 봉사활동’ 하자!”
  • 김은교 기자
  • 승인 2020.09.21 16: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K기업은행과 함께 비대면 ‘핸즈온 봉사활동’
위기가정아동 지원 위해 ‘북커버 DIY키트’ 제작
홀트아동복지회는 IBK기업은행과 함께 위기가정아동 지원을 위한 '언택트 봉사활동 이벤트'를 실시한다. (자료제공=홀트아동복지회)
홀트아동복지회는 IBK기업은행과 함께 위기가정아동 지원을 위한 '언택트 봉사활동 이벤트'를 실시한다. (자료제공=홀트아동복지회)

[베이비타임즈=김은교 기자] 홀트아동복지회(회장 김호현)는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과 함께 19세 이하 청소년을 대상으로 ‘언택트 봉사활동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봉사활동에 참여하지 못하는 청소년들을 위해 기획된 ‘언택트 봉사활동 이벤트’이다.

이번 이벤트는 ‘북커버 DIY키트’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위기가정아동을 지원할 수 있는 핸즈온 봉사활동으로, 현재 홀트아동복지회가 진행하고 있는 위기가정아동 지원캠페인 ‘나를 지켜주세요’의 일환이기도 하다.

완성된 북커버는 홀트아동복지회 위기가정아동에게 선물로 전달되며, 참여 청소년은 4시간의 봉사활동 시간을 인증받을 수 있다.

이벤트는 IBK기업은행의 계좌가 있는 청소년 고객은 누구든지 신청 가능하다. 신청기간은 이달 21일부터 11월20일까지. 신청방법은 홀트아동복지회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총 300명에게만 선착순으로 봉사활동의 기회가 주어질 예정이다.

IBK기업은행의 계좌가 없는 청소년들은 주택종합청약저축 등 IBK기업은행 금융상품에 신규 가입해 1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는 금융바우처를 활용하면 신청 가능하다.

한편 위기가정아동 지원캠페인 ‘나를 지켜주세요’는 대한민국 아동권리 헌장 제1조 “아동은 생명을 존중받아야 하며 부모와 가족의 보살핌을 받을 권리가 있다”에서 시작한 이벤트다.

책이 파손되지 않도록 지켜주는 북커버와 같이 위기가정아동의 북커버가 되어 아동이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응원하기 위해 기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