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여성의 한마당 ‘포항세오녀 문화제’ 9일 축포
포항 여성의 한마당 ‘포항세오녀 문화제’ 9일 축포
  • 맹성규
  • 승인 2014.07.02 10: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해 세오녀 문화제 모습 (사진제공 : 포항시청)

 

포항시는 오는 7월 9일 문화예술회관에서 ‘제17회 포항세오녀 문화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여성이 마음 놓고 일하는 사회, 행복한 포항’이라는 주제와 ‘함께 키워요 여성행복! 함께 꿈꿔요 희망포항!’이라는 표어 아래 다양한 문화행사가 펼쳐진다.

특히 사회에서 소외되기 쉬운 다문화가족, 여성장애인과 함께 하는 여성대회를 통해 지역여성주민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26만 여성이 한마음 한 뜻으로 결집하는 행사를 만들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무지개지역아동센터 ‘률’의 여성주간 판 굿을 시작으로 여성발전 유공자와 지역여성 최고의 영예인 포항시 여성상 시상이 이어지며, 아내의 사회적 활동에 적극적으로 헌신한 남편에게 주어지는 외조상도 시상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여성단체의 기 입장 ▲마법의 여신들 ‘포항의 희망 - 여성입니다’ 공연 ▲여성단체회원들과 다문화여성들이 함께 펼치는 ‘맘마스 라이프’ 합창뮤지컬 ▲여성폭력 없는 안전한 포항 만들기와 창조도시 건설을 위한 결의문 낭독 ▲포항 여성의 소망을 담은 여성주간 퍼포먼스도 펼쳐진다.

문화예술회관 로비에서는 여성예술인 작품전시, 도시민과 함께하는 장아찌담기, 희망을 잡(Job)아라-여성취·창업 부스 운영 등 이색적인 볼거리와 체험거리가 제공된다.

한편 여성주간 부대행사로 ▲1일, 8일 ‘여성! 인문학을 만나다’ 강좌 ▲1∼3일 청소년 성매매 방지를 위한 ‘함께 공유하는 작은 시화전’ ▲7일 가족법 릴레이 강좌 ▲10일 ‘우리아이 성교육 이제는 부모가!’ 특강 등이 진행돼 행사를 더욱 풍부하게 할 예정이다.

아울러 포항여성회는 7월 2일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과 5일 환호해맞이 야외공연장에서 ‘2014 여성영화제’를 마련할 예정이다.

포항시 황세재 여성가족과장은 “지역여성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으로 여성이 안전하고 행복한 창조적인 여성친화도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