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안전공제회 ‘슬기로운 어린이집 생활’ 유튜브 공개
어린이집안전공제회 ‘슬기로운 어린이집 생활’ 유튜브 공개
  • 김은교 기자
  • 승인 2020.08.18 11: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유아 대상 안전교육 영상 '드라마 시리즈'로 제작
교육 영상 유튜브 공개 기념 ‘퀴즈 이벤트’도 실시
'슬기로운 어린이집 생활' 퀴즈 이벤트 홍보 포스터. (자료제공=어린이집안전공제회)
'슬기로운 어린이집 생활' 퀴즈 이벤트 홍보 포스터. (자료제공=어린이집안전공제회)

[베이비타임즈=김은교 기자] 어린이집안전공제회(이사장 김영옥, 이하 공제회)는 영유아를 대상으로 한 안전교육 영상 ʻ슬기로운 어린이집 생활ʼ 시리즈를 유튜브로 공개한다고 밝혔다.

ʻ슬기로운 어린이집 생활ʼ은 좌충우돌 캐릭터인 ʻ구리ʼ와 ʻ래비ʼ가 어린이집에 입소하면서 겪게 되는 다양한 에피소드에 대한 드라마 형식의 영상. 영유아들이 안전한 생활을 이해하기 쉽게 배울 수 있도록 제작했다.

 

* ʻ슬기로운 어린이집 생활ʼ 시리즈

1편) 어린이집에 처음 입소하는 구리와 래비가 어린이집에 안전한 생활에 적응하는 이야기

2편) 식사 전ᐧ후 꼭 해야 할 손 씻기, 이 닦기 및 올바른 음식 섭취에 대한 건강ᐧ영양 이야기

3편) 화재 및 지진 등 재난대비 대피 방법

4편) 통학버스 승ᐧ하차 안전, 사각지대 주의, 안전벨트 착용 등 교통안전 이야기

 

이번 영상에서는 아동복지법에 따른 안전교육 5대 영역 및 생활안전교육 영역을 다뤘다. 어린이집 내 영유아 대상 안전교육 시 자료로 활용할 수 있다.

한편 안전교육 5대 영역은 다음과 같다.

▲성폭력ᐧ아동학대 예방교육 ▲실종ᐧ유괴의 예방ᐧ방지교육 ▲감염병 및 약물의 오용ᐧ남용 예방 등 보건위생관리 교육 ▲재난대비 안전교육 ▲교통안전교육

8월 현재에는 ▲생활안전 ▲재난안전 ▲교통안전 등 총 4편을 게재했으며, 향후 ▲약물 오ᐧ남용 ▲영유아 성교육 등을 순차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공제회는 ‘슬기로운 어린이집 생활’ 유튜브 공개를 기념하며 퀴즈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26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누구나 공제회 홈페이지를 통해서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어린이집안전공제회 김영옥 이사장은 “영유아 대상 안전교육 영상을 통해 영유아 스스로 안전한 생활습관에 대해 이해하고 행동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공제회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콘텐츠 개발과 유튜브 채널 활성화를 통해 어린이집 안전사고 예방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