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인의 펫푸드 선택, '국내 브랜드' vs '외국계 브랜드'?
반려인의 펫푸드 선택, '국내 브랜드' vs '외국계 브랜드'?
  • 최정범 기자
  • 승인 2020.08.10 20: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국내 펫케어(애완동물 관리용품) 시장 2조원대 전망!
펫푸드 시장의 위엄, 글로벌 펫케어 시장의 70%!
반려견용 100% 수제 간식 등 국내 기업의 프리미엄 펫푸드 시장 반격!
국내 기업, 신뢰와 인지도 '두 마리 토끼' 잡아야!

[베이비타임즈=최정범 기자] 지난 4월 28일 글로벌 시장조사기업 유로모니터는 국내 펫케어(petcare·애완동물 관리용품) 시장이 올해 2조원대를 돌파할 것이며, 이중 글로벌 펫케어 시장의 70%는 반려동물 사료와 간식 시장이라고 발표했다.

펫케어(petcare·애완동물 관리용품) 시장과 반려동물 사료와 간식 시장의 큰 폭의 상승세는 국내 기업들에게도 매력적인 시장이 아닐 수 없다.

국내 기업들은 천연 반려동물 사료의 수요가 진화하고 있다는 유로모니터의 보고서와 더불어 국내에서 기능성 사료, 우수 곡물 또는 성분을 강조한 제품의 판매가 급증하면서 프리미엄 반려동물 사료와 간식으로 반려인들을 맞이하고 있다.

이에 발맞춰 펫푸드 전문 브랜드, '뉴트리플랜'를 런칭한 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도 반려견을 위한 100% 수제 간식 ‘뉴트리플랜 고메트릿’ 3종(닭가슴살&연어껍질말이, 소떡심&연어껍질말이, 돼지귀&참치말이) 출시를 발표했다.

사진=
동원F&B ‘뉴트리플랜 고메트릿’ 3종 (사진=츄츄닷컴 갈무리)

‘뉴트리플랜 고메트릿’ 3종은 국내 최대 수산기업 동원산업이 엄선한 횟감용 참치와 연어로 만든 프리미엄 펫푸드다.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참치와 연어껍질은 반려견의 피부와 피모 건강 개선에 도움을 준다는 것이 동원F&B의 설명이다.

동원F&B는 ‘뉴트리플랜 고메트릿’ 3종을 출시하기전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지난 6월 30일부터 2주 동안 펀딩 목표금액의 759%를 모금해 소비자와의 1차 만남을 성공적으로 마쳤으며, 향후 반려인들과 직접 소통하면서 양질의 펫푸드 브랜드가 되겠다고 밝혔다.

그러나 삼정KPMG 경제연구원의 2018년 펫 비즈니스 트렌드 보고서에 따르면 펫 사료의 경우, 수입품이 국내 유통되는 전체 사료 중 70% 가량을 점유하고 있는 실정이다.

동원F&B ‘뉴트리플랜 고메트릿’ 3종 (사진=츄츄닷컴 갈무리)
외국계 브랜드의 반려견 사료 (사진=츄츄닷컴 갈무리)

국내 반려동물 관련 시장에서 로얄캐닌(Royal Canin), 시저(Cesar), ANF 등 외국계 사료 전문 브랜드가 국내 소비자의 인지도를 얻고 있는 상황에서, 국내 기업이 신뢰와 인지도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