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공감, ‘부모친화유치원·어린이집 제휴 서비스’ 론칭
부모공감, ‘부모친화유치원·어린이집 제휴 서비스’ 론칭
  • 송지나 기자
  • 승인 2020.07.27 11: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용화유치원에 걸린 부모친화유치원 현판. (사진=테크빌교육 제공)
인천 용화유치원에 걸린 부모친화유치원 현판. (사진=테크빌교육 제공)

[베이비타임즈=송지나 기자] 양육통합플랫폼 부모공감이 전국 유치원과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차별화된 부모지원을 제공하는 ‘부모친화유치원·어린이집 제휴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부모공감’은 영유아기 부모를 위한 온라인종합검사 ‘부모자녀관계검사’와 ‘1:1 육아코칭’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많은 부모의 육아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론칭한 ‘부모친화유치원·어린이집 제휴 서비스’는 원과 가정이 협력하여 일관성 있는 유아 지도에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이다. 제휴를 희망하는 유치원이나 어린이집은 베이직형과 프리미엄형 중 하나를 선택하여 진행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부모자녀관계검사 ▲언택트 LIVE 부모교육 ▲오프라인 부모교육 ▲학부모 제공용 부모교육 가정통신문 ▲부모공감증서 등으로 구성되며, ‘부모친화유치원·어린이집 현판’이 함께 제공된다.

부모공감에 따르면 서비스 이용 시 원 측면에서는 부모자녀관계검사 결과를 토대로 원아에 대한 객관적인 이해를 높여 원 활동과 놀이 지도 및 학부모 상담 시 유의미한 자료로 활용할 수 있다. 현재 인천 용화유치원, 여수 기쁜소식어린이집 등이 제휴를 맺었으며 이외 전국 유치원, 어린이집의 제휴가 늘고 있다.

부모공감연구소장 겸 테크빌교육 박영님 상무는 “본 서비스는 유치원과 어린이집에서 교사들이 원아를 잘 케어하고 지도하는 것뿐만 아니라 가정에서 부모들이 자녀를 양육하고 지도하는 부분까지 원에서 관심을 갖고 지원하는 것에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