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마켓연구소, 고스트마케터 양성과정에 보이스소통전문가 김아진 아나운서 온라인 특강 진행
엄마마켓연구소, 고스트마케터 양성과정에 보이스소통전문가 김아진 아나운서 온라인 특강 진행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0.07.17 12: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최주연 기자] 지난 14일 마이크로 인플루언서인 보이스소통전문가 김아진 아나운서가 고스트마케터를 대상으로 ' 아나운서가 알려주는 호감가는 말하기 비밀' 을 주제로 온라인 비대면 방식을 통해 특강을 진행했다.

고스트마케터 양성과정은 (사) 출산육아교육협회와 글로벌창의인재양성소가 주최하고 엄마마켓연구소가 주관, 농업회사법인가나안, 엠유, 노노스 후원으로 이뤄지며 마이크로인플루언서들과 함께 디지털 노마드형 마케터를 양성하는 과정이다.

엄마마켓연구소는 본 과정을 통해 각 분야 마이클로인플루언서들이 블로그, 유튜브, 네이버포스트, 영상편집, 오디오클립 등 다양한 SNS 툴을 다루는 법과 브랜디드 콘텐츠 제작 방법 등을 강의하며 마켓 4.0 초연결, 언택트 시대에 필수 요소로 떠오르는 퍼스널브랜드 구축과 디지털 노마드형 마케터를 양성할 계획이다.

이번 과정에서는 네이버오디오클립 책 읽어주는 라디오 ' 파블로를 읽어요 ' MC이자 보이스소통전문가로 공식행사 MC, 보이스트레이닝, 스피치 코칭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김아진 아나운서가 강사로 초청되었다.

김아진 아나운서는 이날 특강을 통해 “말은 습관이고 그 사람의 인격이기도 하다” 며 “모든 목소리는 아름답지만 내 안의 진정성 있는 목소리를 활용하지 못하는 것 뿐이다”며 “꾸준한 연습으로 목소리는 누구나 바뀔 수 있다” 고 강조했다.

'아나운서가 알려주는 호감가는 말하기 비밀' 강의에서 김아진 아나운서는 호감 가는 목소리를 위한 가장 기본 훈련인 호흡, 발성, 발음 부터 리듬감 있게 말하는 방법, 고저장단을 활용해 전문가 처럼 말하는 방법 등을 고스트마케터 양성과정 수강생들과 실습을 통해 진행했으며 질문과 답변을 통한 양방향 소통으로 강의를 이어나갔다. 

고스트마케터 양성과정은 기업후원으로 총 6주간 무료교육으로 운영된다. 자세한 내용은 출산육아교육협회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