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청정 동해' 해수욕장 환경평가결과 ‘안전’
강원도, '청정 동해' 해수욕장 환경평가결과 ‘안전’
  • 이봉수 기자
  • 승인 2020.06.30 00: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도내 주요 해수욕장 20개소를 대상으로 개장 전 조사 실시
- 수질오염지표 및 장염발생 원인균인 대장균과 장구균, 수질기준에 적합
- 백사장 모래 중 유해중금속 5항목 모두 환경안전기준 이하로 안전
속초해수욕장 (사진=속초시청 제공)
속초해수욕장 (사진=속초시청 제공)

[베이비타임즈=이봉수 기자] 강원도보건환경연구원(동부지원)은 개장을 앞둔 도내 해수욕장 20개소를 대상으로 6월초에 시료를 채취하여 수질 및 백사장 모래 안전성을 평가하였다.

강릉(정동진, 경포, 안목, 연곡), 동해(망상, 어달, 추암), 속초(속초, 외옹치), 삼척(삼척, 덕산, 맹방, 장호), 고성(화진포, 송지호, 백도, 아야진), 양양(낙산, 하조대, 인구) 강원도내 해수욕장은, ‘해수욕장의 환경관리에 관한 지침’에 따라 수질은 수인성 장염발생과 관련이 높은 대장균과 장구균을 조사하였으며, 백사장 모래는 유해 중금속인 비소, 납, 카드뮴, 6가크롬, 수은에 대해 검사를 실시하였다. 수질 조사결과 모든 해수욕장에서 대장균은 불검출~42 CFU/100mL(기준 500 CFU/100mL 이하), 장구균은 불검출~2 CFU/100mL(기준 100 CFU/100mL 이하)로 수질기준에 적합하였다. 백사장 모래의 중금속 함량은 모두 기준 이내로 안전하였다. 비소는 평균 5 mg/kg으로 기준(25 mg/kg)의 20%, 납은 6 mg/kg으로 기준(200 mg/kg)의 3% 수준이었고, 카드뮴, 6가크롬 및 수은은 검출되지 않았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여파로 인해 실내활동 및 해외여행에 제약이 있으나, 강원도 해수욕장을 찾는 피서객들에게 안전하고 깨끗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음을 확인하였다.보건환경연구원(동부지원)은 개장 이후에도 조사를 실시하여 이용객들이 마음 놓고 편안하게 해수욕을 즐길 수 있도록 안전한 환경관리를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