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코몽 “EBS에서 다시 만나요”
코코몽 “EBS에서 다시 만나요”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0.06.25 11: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최주연 기자] 이랜드가 운영하는 애니메이션 제작사 올리브스튜디오의 대표 콘텐츠 ‘냉장고 나라 코코몽 시즌 1’이 EBS TV1에서 재방영을 확정했다.

‘냉장고 나라 코코몽’은 냉장고 음식들이 동물 캐릭터로 변신하는 기발한 아이디어에서 시작한 대한민국 대표 애니메이션 중 하나다. 건강한 식생활을 주요 에피소드 소재로 삼았으며 어린이들이 길러야 할 생활습관, 인간관계 등 다양한 테마를 함께 다루고 있어 교육용으로 큰 인기를 끌었다.

해당 콘텐츠는 그동안 작품성과 인기를 인정받아 대한민국 캐릭터 대상 대상(대통령 상)을 수상했으며 시즌 3까지 제작이 이어졌다.

한편 코코몽은 아이들에게 밝고 긍정적인 의미를 담은 스토리를 전달하며 식품의약품안전처, 소방청 등 다양한 부처와 MOU를 맺고 공공 캠페인의 대표 캐릭터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코코몽 관련 상품도 다양하게 출시돼 지금까지 400여 종이 넘는 상품이 고객들과 만났으며 코코몽 콘셉트의 키즈카페 키즈랜드는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 세계적인 캐릭터 ‘윌리를 찾아라’와 협업을 진행해 다양한 캐릭터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올리브스튜디오 관계자는 “많은 분들이 코코몽을 사랑해 주신 덕분에 EBS의 주요 시간대에 다시 코코몽을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면서 “일상생활 속에서 건강한 식생활과 생활 습관을 알리기 위해 코코몽을 여러 가지 방식으로 선보여 많은 분들께 즐거움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오는 29일 EBS TV1에서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8시 30분에 방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