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양 유기동물 교육, 유튜브 생방송 ‘21day’서 배워요
입양 유기동물 교육, 유튜브 생방송 ‘21day’서 배워요
  • 김대열 기자
  • 승인 2020.06.20 21: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유기동물 입양문화 활성화위한 ‘21day’ 매월 21일 방송
6월 21일 유기동물 입양정보, 입양 후 교육방법 등 콘텐츠 마련
경기도는 올바른 유기동물 입양문화 활성화를 위한 유튜브 생방송 ‘21day’를 매달 21일 진행하고 있다. 사진은 유튜브 채널 ‘경기도 유행가’ 포스터.(사진=경기도 제공)
경기도는 올바른 유기동물 입양문화 활성화를 위한 유튜브 생방송 ‘21day’를 매달 21일 진행하고 있다. 사진은 유튜브 채널 ‘경기도 유행가’ 포스터.(사진=경기도 제공)

[베이비타임즈=김대열 기자] 경기도는 올바른 유기동물 입양문화 활성화를 위한 유튜브 생방송 ‘21day’를 매달 21일 진행한다.

지난 5월 시작한 ‘21day’ 방송은 둘이 하나가 된다는 의미로, 민선7기 동물복지정책 목표인 ‘사람과 동물이 함께 행복한 경기도’를 실현하는 데 목적을 뒀다.

‘21day’는 유기동물 입양 등 반려동물을 사랑하는 모든 사람에게 유익한 정보에 대해 전문가·연예인을 초청해 진행하는 방송이다. 유튜브 채널 ‘경기도 유행가’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오는 6월 21일 오후 9시부터 1시간 21분 동안 진행될 올해 두 번째 ‘21day’에서는 반려견 유치원 퍼피스쿨의 전지욱 대표, 반려견 행동교정 전문가로 유명한 서지형 제이클리커아카데미 대표가 출연해 꼭 숙지해야 할 입양 후 반려동물 교육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밖에도 유기동물 입양정보, 설채현 수의사의 건강팁, 시청자 대상 반려동물 퀴즈쇼, 유기견 공개 입양 등 다채롭고 흥미로운 콘텐츠가 펼쳐진다.

특히 21day 방송을 시청한 뒤 인증샷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반려동물 사료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이은경 경기도 동물보호과장은 “이번 6월 생방송에서도 성숙한 유기동물 입양문화 조성에 기여할 정보와 교육을 많이 준비했다”며 “유기동물 입양문화 활성화 온라인 플랫폼 ‘유행가’를 통해 다양한 입양관련 콘텐츠들을 순차적으로 업데이트 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도는 21day 외에도 ‘유기동물과 행복한 가족만들기, 유행가’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입양학교 ▲리얼 입양기 ▲포토 콘테스트 ▲나는 유기견이다 ▲다 물어보시개 등 유기동물 입양문화 정착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온라인 플랫폼 ‘경기도 유행가’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운영 주관단체인 (사)유기견없는도시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