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2014 전국 우수보육프로그램 공모전 실시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2014 전국 우수보육프로그램 공모전 실시
  • 안무늬
  • 승인 2014.06.20 00: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는 23일까지 한국의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2014 전국 우수보육프로그램 공모전’을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은 다양하고 우수한 보육프로그램을 발굴·개발, 보육 프로그램의 질적 수준을 향상시키고 보육현장에 적합한 보육프로그램을 확산시켜 지역보육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자 한어총 주관으로 진행되는 행사이다. 지금까지 이 공모전에서는 그간 어린이집 현장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다양한 주제의 우수보육프로그램들이 제시됐다. 
참가자들로서는 프로그램 개발과 실시, 평가 과정을 통해 보육교직원, 학부모, 지역사회와의 교류 증진을 도모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궁극적으로는 지역사회 아동보육현장에 양질의 보육서비스가 실현될 것을 기대할 수 있다.

공모전은 전국의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6월 2일부터 7월 18일까지 진행되며,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전자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이후 심사과정을 거쳐, 최종결과는 9월~10월 경 한어총 홈페이지를 통한 공지와 함께 개별 통보될 예정이며 이번 공모전의 심사기준은 다음과 같다. 
△주제의 명확성, 프로그램의 지속성(1회성 및 행사성 프로그램 지양. 특성화프로그램 예외) △사업취지의 적합성, 실행계획의 적정성, 프로그램의 독창성 및 파급효과, 예산의 타당성, 활동 실적 △지역사회와의 연계성 및 유대감 활성화 유도 여부 △신청 서류의 형식적 완성도, 타 어린이집에서의 실행가능성, 프로그램의 필요성 및 타당성, 프로그램의 적정성 등
육아정책연구소 이미화 기획경영실장을 위원장으로 해, 보육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통해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 프로그램을 선정하고 상금을 수여하기로 했다.

응모를 위해서는 23일 오후5시까지 공모전 신청서와 어린이집 현황 및 약도를 제출한 후, 23일부터 7월 18일까지 프로그램 계획 및 추진실적(결과물), 기타 관련서류 등을 첨부, 한어총 이메일(kdanet@hanmail.net)로 제출하면 된다. 전국우수보육프로그램 시상식은 10월말에서 11월 초에 열릴 예정이다. 자세한 공모전 내용은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홈페이지(www.koreaeducare.or.kr) 및 각 시·도어린이집연합회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공모전 신청서 다운로드 가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