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민선7기 공약이행·정보공개 평가 최고등급 선정
안동시, 민선7기 공약이행·정보공개 평가 최고등급 선정
  • 김은교 기자
  • 승인 2020.05.28 21: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5개 항목 평가
지속소통·공감행정 결과 2년 연속 SA 받아
안동시가 민선7기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최고등급(SA)을 받았다. (자료제공=안동시)
안동시가 민선7기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최고등급(SA)을 받았다. (자료제공=안동시)

[베이비타임즈=김은교 기자] 안동시는 지난 27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실시한 ‘민선 7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 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최우수(SA) 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로써 권 시장은 2년 연속 SA 등급을 받게 됐다.

본 평가는 민선 7기 기초단체장의 선거공약 이행실적 중간평가 및 하반기 방향성을 설정하기 위한 평가다.

이와 관련해 안동시는 지난 2019년 12월 기준으로 6개 분야의 72개 공약 사업에서 26개 사업을 완료해 36%의 이행률을 달성한 바 있다.

먼저 ▲치매 안심 및 정신건강복지센터 건립·운영 ▲공공실버주택 건립·공급 ▲무상급식 확대 실시 ▲중소기업(소상공인) 융자금 이차보전 지원 확대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임대 농기계 확대 ▲안동시 스마트 안전지킴이 구축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민과의 약속을 지킨 것으로 조사됐다.

아울러 안동시는 홈페이지에 공약 이행상황을 공개하고, 공약 의견을 수렴해 지속적인 소통과 공감 행정을 펼치고 있다.

권영세 안동시장은 “공약은 시민과의 약속인 만큼, 꼼꼼히 챙겨 이행하고 소통하는 행정을 펼치겠다”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발맞춰 재정확보에 집중해 나머지 사업들에 대해서도 내실 있는 추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