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송도랜드마크시티서 6월 '힐스테이트 레이크 3차' 분양
현대건설, 송도랜드마크시티서 6월 '힐스테이트 레이크 3차' 분양
  • 김완묵 기자
  • 승인 2020.05.08 14: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3차 조감도

[베이비타임즈=김완묵 기자] 현대건설은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 일대에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3차’를 다음달 분양할 예정이라고 8일 밝혔다.

이번 분양은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1, 2차에 이어 세 번째로, 송도 힐스테이트 브랜드 타운 5000여 세대가 들어서게 된다.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3차는 지하 2층~지상 최고 49층 8개동, 전용면적 84~156㎡, 총 1100세대로 조성된다. 최근 수요 변화에 맞춰 중·대형으로 구성된 게 특징이다.

현대건설에 따르면 송도국제도시 내 송도랜드마크시티에는 580만여 ㎡의 부지에 주거시설, 국제 업무, 관광·레저시설 등이 들어선다.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인 송도랜드마크시티역(2020년 12월 개통 예정), 송도 내부순환선 트램, 수도권 제2외곽순환도로가 계획돼 있다.

단지 주변으로 GTX-B(수도권광역급행철도) 노선이 향후 개통할 예정으로, 송도에서 여의도를 거쳐 남양주(마석)을 잇는 급행철도가 다니게 된다. 또한 수도권 전철 수인선 송도역으로 KTX 연장도 계획돼 있다.

자녀 교육여건도 우수할 것으로 기대된다. 단지 앞으로 초등학교(2021년 예정), 중학교(2022년 예정) 부지가 있어 걸어서 통학이 가능하며, 1km 내에 총 6개의 초·중·고교가 개교할 예정이다. 채드윅국제학교, 인천대, 연세대 국제캠퍼스, 인천 카톨릭대 등도 가까운 편이다.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코스트코, NC큐브커낼워크, 롯데마트, 홈플러스 송도점, 트리플스트리트 등이 주변에 있다. 이랜드몰, 롯데몰, 송도 세브란스병원도 들어설 예정이다.

근린공원이 많아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춘 점도 특징이다. 송도랜드마크씨티 근린공원, 송도달빛축제공원, 송도센트럴파크, 잭니클라우드GC 등도 인접해 있다. 송도워터프론트호수와 서해바다가 근처에 있어 낭만이 가득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다.

현대건설에 따르면 브랜드에 걸맞은 다양한 특화설계가 도입된다. 단지는 세련된 외관설계(커튼월룩)를 적용하고 대부분 남측향(남동·남서) 배치와 넓은 동간거리로 채광과 통풍 효과를 높인다. 미세먼지와 바이러스 등 공기오염 물질로부터 청정단지를 구현할 수 있는 ‘H 클린알파 2.0’을 도입할 예정이다. 세대 내 헤파(HEPA) 필터 및 광플라즈마가 장착된 전열 교환기와 천장형 공기청정기(유상옵션), 센서 유닛 일체형 제어기가 설치돼 자동 제어된다.

현대건설 홈 IoT 시스템 ‘하이오티(Hi-oT)’ 기술도 적용된다. 조명 및 난방 제어, 에너지 사용량 조회 등이 가능하며, 스마트폰으로 택배 조회, 엘리베이터 호출 등이 가능하다.

이 밖에 84㎡(일부 타입)에는 알파룸, 드레스룸, 파우더룸 등의 다양한 수납공간을 내놓는다. 99㎡(일부 타입)는 주방이 개방돼 거실과 함께 활용할 수 있는 LDK 구조로 설계돼 안방과 거실을 넓게 쓰는 광폭 개방감을 제공한다.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도 돋보인다. 미세먼지로부터 자유로운 차별화된 실내 키즈 놀이터인 아이숲과 어린이집, 골든라운지 등이 꾸며져 입주민들의 안전하고 여유로운 여가 생활을 돕는다.

한편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3차가 들어서는 인천 송도국제도시는 비규제지역이다. 따라서 세대주 및 주택 유무와 관계 없이 청약통장 가입 후 12개월 이상, 지역별 예치금 충족 시(인천시 전용면적 85㎡ 이하 250만원) 세대주가 아니어도 청약 1순위 자격이 주어진다. 재당첨 제한이 없어 기존 주택 당첨 여부와 관계없이 청약을 할 수 있으며, 당첨자 발표 6개월 뒤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현대건설 분양 관계자는 “단지는 송도 랜드마크시티지구 내에서도 우수한 입지에 위치해 있고 개발 계획도 많아 인천 내 수요는 물론 서울과 기타 수도권 등에서도 관심이 높다”며 “송도국제도시 내 힐스테이트 브랜드 타운이 조성되는 만큼 입주민들이 자부심을 가지고 거주할 수 있는 상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