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건설-삼성물산 등 이달 대단지 아파트 분양 '기지개'
반도건설-삼성물산 등 이달 대단지 아파트 분양 '기지개'
  • 김완묵 기자
  • 승인 2020.05.08 11: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산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조감도

[베이비타임즈=김완묵 기자] 코로나19로 주춤했던 건설사들이 활짝 기지개를 켜고 있다.

통상적으로 건설사 아파트 분양은 1분기에 활기를 띤다. 하지만 올해는 코로나19 확산과 총선으로 공급일정이 미뤄지면서 5~6월이 황금시즌이 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는 게 업계의 판단이다.  더욱이 건설사들은 올 한 해 농사 분위기를 결정할 수 있는 중요한 시점이라는 판단에서 어느 때보다 성공적인 분양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는 소리가 나온다.

반도건설은 이달 경남 창원시 성산구 사파지구에서 ‘성산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를 분양한다. 지하 3층~지상 15층, 17개 동, 전용면적 55~86㎡, 총 1045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조성된다.

창원의 강남으로 일컬어지는 성산구에 위치하고 있으며 단지 주변으로 창원축구센터, 대방체육공원, 가음정공원, 비음산이 위치해 있어 4면이 숲으로 둘러싸인 숲세권단지로 통한다. 이런 덕분에 주거환경이 쾌적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단지 인근에 핵심 상권인 백화점, 대형마트, 상남시장, 창원시청, 법원 등이 가깝다. KTX 창원중앙역, 창이대로, 외곽순환로를 이용하는 빠르고 편리한 쾌속 교통망뿐만 아니라 단지 1㎞ 이내에 사파초, 사파중, 사파고 등이 위치해 교육환경이 양호하다는 평가도 얻는다.

반도건설 관계자는 “반도건설이 창원에 첫선을 보이는 ‘반도유보라’ 브랜드 아파트로 지역 내 최초인 별동학습관, 키즈워터파크, 맘스카페 및 사우나시설 등 서비스에 심혈을 기울였다”며 “창원의 강남이라 불리는 성산구 중심 입지에 차별화된 상품을 준비한 만큼 실수요자들 관심이 높을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물산 역시 이달 중을 분양을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다. 동대문구 용두6구역 재개발로 들어서는 ‘래미안 엘리니티’가 그곳이다. 지하 2층~지상 21층, 16개 동, 총 1048가구 대단지로 조성된다. 이 중 전용면적 51~121㎡ 477가구가 일반에 분양될 예정이다.

지하철 1·2호선·우이신설선이 지나는 신설동역과 1호선 제기동역을 모두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이마트(청계천점)와 홈플러스(동대문점), 롯데백화점·롯데마트(청량리점)와 함께 경동시장, 신설동 종합시장 등이 반경 2㎞ 내에 자리잡고 있다.

한진중공업은 이달 말 대구 신암동 일원에 동자2지구를 재개발하는 '동대구 해모로 스퀘어 이스트'를 분양할 예정이다. 대구에서 처음으로 한진중공업의 주택 브랜드인 '해모로'로 분양하는 단지다. 지하 3층, 지상 9~15층 총 15개 동 규모에 전용면적 59~84㎡, 총 935가구로 구성된다. 이 중 705가구를 일반에 분양한다.

신암뉴타운 인근에 위치해 있어 좋은 교통 인프라를 확보하고 있다는 평이다. 1km 이내에 대구 도시철도 1호선 동구청역, KTX 동대구역 복합환승센터와 대구공항 등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한 데다 인접한 동북로를 통해 대구 시내외로 이동이 용이하기 때문이다.

KCC건설은 부산 부산진구 양정2구역 주택재개발 사업을 통해 `양정 포레힐즈 스위첸`을 이달 중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4층~지상 최고 35층, 총 14개 동, 전용면적 39~102㎡, 총 1338가구 규모의 브랜드타운으로 조성된다. 이 중 일반분양 대상은 전용 59~102㎡, 762가구다.

부산지하철 1호선 양정역이 단지 반경 1km 내에 위치하고 3호선 물만골역도 근처에 있다. 단지에 가깝게 양동초등학교가 있고 양동여자중학교, 양정고등학교 등 교육 시설도 단지에서 가깝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