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네이버스-육아정책연구소 “놀이의 가치는 ‘같이’에 있어요”
굿네이버스-육아정책연구소 “놀이의 가치는 ‘같이’에 있어요”
  • 김은교 기자
  • 승인 2020.05.01 00: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들 편에서 놀이를 외치다” 캠페인 실시
'우리 가족의 놀이 레시피 만들기' 활동 모습. (자료제공=굿네이버스)
'우리 가족의 놀이 레시피 만들기' 활동 모습. (자료제공=굿네이버스)

[베이비타임즈=김은교 기자] 굿네이버스(회장 양진옥)는 5월 어린이 주간을 맞아 육아정책연구소(소장 백선희)와 공동 주최하고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가 후원하는 ‘아이들 편에서 놀이를 외치다’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굿네이버스 ‘대한민국 아동 행복 프로젝트’ 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놀이는 같이, 놀이의 가치’라는 주제로 온·오프라인에서 실시할 예정이다.

육아정책연구소에서 발표한 ‘아동의 놀 권리 강화를 위한 지역사회 환경 조성 방안 연구(2017)’ 에 따르면, 아동이 가장 재미있게 경험한 놀이는 가족 또는 친구와 함께한 놀이인 것으로 확인된다.

반면 부모는 아동과 달리 놀이 대상보다 놀이 장소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동과 부모가 놀이를 바라보는 시각에 차이가 존재하는 것이다.

이번 ‘아이들 편에서 놀이를 외치다’ 캠페인에서는 가족과 함께하는 놀이의 중요성을 알리고, 아이들 편에서 즐거운 놀이가 무엇인지 부모가 직접 살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전국 70개 굿네이버스 사업장을 중심으로 진행되는 오프라인 캠페인에서는 ▲놀이 참여 유형 알아보기 ▲우리 가족의 놀이 레시피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아울러 오는 5월 말 까지 네이버 해피빈에서는 온라인 캠페인도 함께 진행한다.

박정순 굿네이버스 아동권리사업본부장은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놀이 대상의 중요성을 확인하고 ‘함께하는 놀이’를 통해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놀이 방법을 생각해보는 소중한 시간을 갖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