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아동 놀이문화 확대 및 보급사업’ 위탁기관 공모
경기도, ‘아동 놀이문화 확대 및 보급사업’ 위탁기관 공모
  • 김대열 기자
  • 승인 2020.04.26 18: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8일까지 아동분야 사업 주목적 비영리법인·단체 대상
경기도는 '아동이 행복한 도시'를 목표로 아동 정책을 펼치고 있다.(사진=경기도 제공)
경기도는 '아동이 행복한 도시'를 목표로 아동 정책을 펼치고 있다. 사진은 수원시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 회의 모습. (사진=수원시 제공)

[베이비타임즈=김대열 기자] 경기도는 아동 놀이프로그램 개발과 보급사업, 아동 놀권리 인식 개선 사업을 운영할 수탁기관을 각각 모집한다.

도는 다음달 8일까지 접수를 받은 후 ‘경기도 수탁기관 선정심의위원회’를 통해 최종 수탁기관을 선정하고, 이르면 오는 5월 말부터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아동 놀이프로그램 개발과 보급사업은 다함께돌봄센터, 작은도서관 돌봄, 아동돌봄공동체 등 초등 돌봄기관 아동을 대상으로 해당 지역의 놀이활동가를 파견해 다양한 놀이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사업이다.

아동 놀 권리 인식 개선사업은 아동이나 학부모, 돌봄 교사 등을 대상으로 아동의 놀 권리를 주제로 한 교육 등을 진행하는 사업이다.

두 사업의 신청자격은 아동분야 사업을 주목적으로 하는 도내 비영리법인, 비영리단체, 대학, 사회적협동조합 등이다. 단, 고발 또는 사회적 물의를 빚었거나, 공익활동 실적이 없는 법인 및 단체는 신청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을 원하는 법인 및 단체는 경기도청 홈페이지(http://www.gg.go.kr) 고시·공고란에서 신청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뒤, 경기도청 아동돌봄과로 직접 방문 제출하면 된다. 동일 법인 및 단체가 2개 사업에 중복 신청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선정 결과는 경기도 홈페이지 게시 및 개별 통보되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아동돌봄과(031-8008-307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