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비용 절약하기’ 웨딩카페, 인기 폭발 왜?
‘결혼비용 절약하기’ 웨딩카페, 인기 폭발 왜?
  • 안무늬
  • 승인 2014.06.09 18: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에스더블인터렝텍 제공

 


최근 결혼 비용을 한푼이라도 아끼려는 예비 부부들 사이에서는 ‘결준싸’라는 웨딩카페에 대한 인기가 뜨겁다.‘결혼준비 싸게하기’의 준말인 ‘결준사’ 카페에서는 웨딩홀부터 신혼여행, 한복, 예물, 예복 등 혼수에 이르기까지 웨딩ㆍ혼수 전품목의 구매금액에서 일정액을 현금으로 돌려주는 시스템으로 운영된다. 그렇기 때문에 결혼 예산을 실질적으로 절약할 수 있어 최근 이용자가 부쩍 늘고있다.

웨딩홀의 경우 결준싸를 통해 웨딩홀 예약을 하면 현금으로 15만원까지 캐시백을 받을수 있고, 신혼여행은 10만원, 한복, 예물, 침구, 이바지음식, 예복, 출장부페, 가구 등 혼수품은 총 구매금액의 5%를 현금으로 캐시백 받는다.

신혼부부에게 가장 관심이 높은 웨딩스드메(스튜디오ㆍ드레스ㆍ메이크업) 상품은 플래너 동행서비스 유무에 따라 최소 30~50만원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어 결준싸에서 스드메상품을 구매한 신랑 신부로부터 지인들 소개가 줄을 잇고 있다. 

‘결준싸’ 카페에서는 신용카드 마일리지 적립 제도처럼 포인트 적립 제도가 있어 무료 혼수 구매가 가능해 많은 예비 신랑 신부가 참여하고 있다. 또한 카페 홍보와 지인 소개를 통해 3,000마일부터 30,000마일까지 적립이 가능하고 적립된 포인트 점수로 축가, 폐백, DVD, 스타크래프트 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혼수 품목을 무료 구매할 수도 있다.

한편 스드메 중개 성립시에는 소개한 회원과 소개 받은 회원 모두에게 30,000포인트를 제공해 결혼을 준비 중인 지인 소개가 끊이지 않고 있다. 경기가 침체된 요즘, 한푼이라도 절약을 하고싶은 신랑 신부에게 ‘결혼준비 싸게하기’ 카페는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