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생명, '고객재산 찾아주기 캠페인' 진행
NH농협생명, '고객재산 찾아주기 캠페인' 진행
  • 지태섭 기자
  • 승인 2020.03.25 16: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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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휴면보험금, 미수령 연금·만기·분할보험금 보유 고객에게 안내·지급
NH농협생명, '고객재산 찾아주기 캠페인' 진행 (사진 = NH농협생명 제공)
NH농협생명, '고객재산 찾아주기 캠페인' 진행 (사진 = NH농협생명 제공)

[베이비타임즈=지태섭 기자] NH농협생명이 보험계약자의 권리보호를 위해 '고객재산 찾아주기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으로 휴면보험금과 미수령 연금· 만기·분할보험금을 해당 고객에게 안내하고, 신청 시 보험금을 지급한다.

휴면보험금은 보험계약의 만기 또는 실효(해지)가 된 보험계약이 관련 법률에 의거 소멸시효가 완성된 이후에도 찾아가지 않은 환급금 또는 보험금을 말한다. 미수령 연금은 연금개시 후 수령하지 않은 연금을, 미수령 만기보험금은 만기가 지난 후 수령하지 않은 보험금이다. 미수령 분할보험금은 보험기간 중 약관에서 정한 조건을 충족하여 보험금이 발생하였지만 고객이 찾아가지 않은 보험금이다. 

신청은 ▲ 홈페이지 ▲ 전화 ▲ 방문을 통해 가능하며, 본인확인 후 지급받을 수 있다. 홈페이지 및 전화 신청 시 ▲ 자동이체 계좌 확인 ▲ 신분증 ▲ 휴대폰 본인 인증이 필요하며, 보험금 500만원을 기준으로 인증조건이 추가될 수 있다. 

NH농협생명은 ▲ 안내장 발송 ▲ 전화안내 ▲ 고객 거래 시 안내시스템 활용 ▲ 소액 휴면보험금 자동지급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잠들어 있는 고객의 재산을 찾아드리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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