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수협은행, 유튜브 '웹드라마' 통해 세대공감 노린다
Sh수협은행, 유튜브 '웹드라마' 통해 세대공감 노린다
  • 지태섭 기자
  • 승인 2020.03.18 11: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h수협은행 웹드라마 촬영 현장 (사진 = Sh수협은행 제공)
Sh수협은행 웹드라마 촬영 현장 (사진 = Sh수협은행 제공)

[베이비타임즈=지태섭 기자] Sh수협은행은 유튜브 채널을 개편 오픈하고 전 연령대가 공감할 수 있는 2편의 웹드라마를 제작해 공개했다고 18일 밝혔다. 

수협은행이 선보인 영상은 웹드라마 형식의 '세대공감 프로젝트'와 '버킷리스트'로 세대공감 프로젝트는 직장 내에서 발생하는 세대간 소통문제와 솔루션을 주제로 했다.

버킷리스트는 수협은행 직원의 실제사연을 바탕으로 어머니의 사랑과 가족애를 담은 감성영상이다.

또한 밀레니얼 세대와의 공감대 형성을 위해 대학생 홍보대사(유니블루) 활동을 온라인 중심으로 전환해 유튜브 채널 내에 유니블루 코너를 마련해 이들을 유튜브 크리에이터 겸 인플루언서로 양성해 나갈 방침이다.

이 외에도 수협은행 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브이로그 영상과 주 52시간 근무체제 정착에 따른 퇴근이후 자기관리 노하우('7시에 뭐하니') 등 다양하고 재미있는 에피소드를 다룬 영상 콘텐츠를 통해 3040 직장인들의 구독을 이끌어낼 예정이다.

이동빈 은행장은 "기존의 홍보‧마케팅 방식으로는 금융의 변화를 따라잡을 수 없을 것이다"며 "유튜브를 비롯한 마케팅 채널은 홍보보다 '공감대 형성'에 중점을 두고 은행이 아닌 고객의 입장에서 커뮤니케이션 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수협은행은 이번 유튜브 개편 오픈을 기념해 다음달 18일까지 채널구독 이벤트를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