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 청년인재 대학생’ 모집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 청년인재 대학생’ 모집
  • 김은교 기자
  • 승인 2020.03.03 15: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하는 청년인재 양성프로그램
현재까지 총 50명 선발해, 장학금 및 리더십 활동 지원
스타벅스의 '커뮤니티 스토어 청년인재 대학생' 프로그램 관련 발대식 현장. (사진제공=스타벅스 코리아)
스타벅스의 '커뮤니티 스토어 청년인재 대학생' 프로그램 관련 발대식 현장. (사진제공=스타벅스 코리아)

[베이비타임즈=김은교 기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는 2020학년도 대학 신입생을 대상으로 커뮤니티 스토어 청년인재 양성 프로그램 6기를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이하 커뮤니티 스토어)는 차별화된 사회공헌 모델이다. 지역사회의 긍정적인 변화에 기여하기 위해 수익금 일부를 환원하는 ‘이익공유형 매장’이다.

커뮤니티 스토어는 지난 2014년 10월 대학로에서 국내 첫 선을 보였다. 이 곳에서 판매하는 모든 품목은 개당 300원의 기금 적립을 적용하고 있다.

해당 기금을 통해 청년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해서다. 이 프로그램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하고 있다.

커뮤니티 스토어는 전세계 80여개국 스타벅스 중 현재 한국·미국·태국·인도네시아 4개 국가에서만 운영중이다.

청년인재 프로그램은 지난 2015년 시작해 지난해 5기까지 총 50명의 인원을 선발한 바 있다.

또 올해 2월까지 누적된 커뮤니티 스토어 기금 약 10억원을 통해 장학금 등 청년인재 양성 활동을 위해 사용하고 있다. 현재까지 지난해 2명, 올해 4명 총 6명의 청년인재 대학생이 졸업을 마친 상태다.

스타벅스 청년인재 대학생에게는 1학년 2학기부터 학기당 3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된다. 또 리더십 역량 강화 세미나를 비롯해 명사 강의·자율 동아리 활동·지역사회 봉사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연중 지원한다.

우수 활동자의 경우에는 스타벅스 지원센터 인턴십 및 글로벌 견학에도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모집 안내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서류 제출은 3월 20일까지이며, 서류와 면접 전형을 거쳐 상반기 중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