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도 퓨전 굴요리 맛집 ‘포로수용소굴구이’
거제도 퓨전 굴요리 맛집 ‘포로수용소굴구이’
  • 송지나 기자
  • 승인 2020.02.22 16: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로수용소굴구이 메뉴
포로수용소굴구이 메뉴

[베이비타임즈=송지나 기자] 거제도와 통영의 남해 앞바다는 빠른 조류로 인해 물이 맑고 오염원이 없는 청정 해역이다. 예전부터 거제도 앞바다에서는 품질 좋은 굴이 많이 채취되었다. 특히 이곳 굴은 영양소가 많다고 한다.

굴은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 비타민D와 비타민A가 많고 철분, 아연, 셀레늄, 구리, 칼슘 등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빈혈예방에 탁월하며, 타우린이 많아서 혈압을 내리거나 콜레스테롤을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

거제도 굴이 유명해지다보니 자연스럽게 다양한 굴 음식점들이 생겨나기 시작했다. 거제도 전통음식이라고 할 수 있는 굴구이 전문점부터 현대인의 입맛에 맞는 음식을 만드는 퓨전 굴요리집까지, 거제도에서는 굴 관련 맛집을 많이 볼 수가 있다.

특히 입지조건이 좋아 관광객들의 단골 코스로 알려진 ‘포로수용소굴구이집’은 20년간 굴요리만 전문적으로 해온 굴 전문점이다. 20년이 넘도록 굴에만 전념을 하다 보니 굴과 관련된 메뉴만 20가지가 넘으며, 그중에 가장 인기 많은 메뉴 6~7가지를 세트로 구성하여 관광객에게 사랑받는 메뉴로 통한다.

‘포로수용소굴구이집’의 또 다른 특징 중 하나는 멍게비빔밥과 성게비빔밥을 제외하면 메뉴판의 99%가 굴로 만들어진 메뉴들이라는 것이다. 굴의 다양한 맛 변화를 느낄 수 있는 세트메뉴를 주문하는 손님이 대부분이며, 이 세트 메뉴는 A세트, B세트, 굴정식 등 3개로 구분된다.

포로수용소굴구이 굴전골
포로수용소굴구이 굴전골

이곳 관계자에 따르면 “굴이 퓨전화된 이유는 거제도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가족단위가 많다보니 연령대가 다양하고 입맛이 각기 달라서 그 입맛을 고루 만족시키기 위해 여러 노력을 해왔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 굴집은 거제도 포로수용소 바로 옆에 위치하여 입지조건이 좋아, 현지인들과 관광객들의 주요 방문 장소가 되고 있다. 최근 개장한 거제도 정글돔에서도 16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는 맛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