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이 되는 문화 이야기] '푸드림스' 나광균 대표
[돈이 되는 문화 이야기] '푸드림스' 나광균 대표
  • 서주원 기자
  • 승인 2020.01.16 23: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서주원 기자] 베이비타임즈는 ‘문화가 돈이다!’는 슬로건을 내걸고 ‘돈이 되는 문화 이야기’ 시리즈를 연재합니다. 오늘은 일곱 번째로 '푸드림스' 나광균 대표 만나 봅니다.

-- 푸드림스는?

▲ 기능성 식품 및 소재 연구개발 전문기업입니다. 제약회사 및 건강식품제조사 근무경험을 살려 건강식품과 기능성소재 개발에 집중할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 신년 새해 들어 좋은 소식이 들리던데?

▲ 저희가 글루텐이나 제빵 개량제 없이 건강한 빵을 만들 수 있는 100% 글루텐프리 쌀빵믹스를 개발했는데 올 1월부터 외국 항공사 글루텐프리 기내식 빵 원료로 공급을 할 수 있게 됐습니다.

-- 어떻게 그런 쾌거를?

▲ 항공사 요청을 받은 기내식 공급업체에서 국내에서 출시된 제빵용 쌀가루를 전수 조사한 후 성분검사 및 제빵 테스트를 거쳐 저희 푸드림스의 글루텐프리 쌀빵믹스를 최종 선정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 글루텐프리 쌀빵믹스는 어떤 점이 다른가요?

▲ 쌀가루로는 떡을 만들 수 있지만 빵을 만들기는 어렵습니다. 밀가루에 함유된 글루텐 성분이 없기 때문이죠. 그래서 일반적인 제빵용 쌀가루에는 밀글루텐을 첨가하여 사용합니다. 그러나 저희 쌀가루믹스는 밀글루텐 대신 건강에 이로운 식이섬유복합체가 들어가 있습니다.

-- 그것 말고도 어떤 장점이 있나요?

▲ 글루텐 말고도 설탕, 계란, 우유, 버터 등에 알러지를 가지고 있는 분들이 계신데, 저희 쌀빵믹스는 이러한 성분들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빵을 만들 수 있습니다. 아토피나 자가면역질환 및 암환자 분들도 드실 수 있는 건강한 빵입니다.

-- 앞으로 계획은?

▲ 믹스에 물과 식용유만 넣고 반죽한 뒤 전기밥솥을 이용해 발효하고 가정에서 사용하는 오븐에 구우면 건강한 빵이 만들어지는 홈베이킹용 쌀가루믹스를 개발한 계획입니다. 또한 비건들이 찾는 콩고기에도 글루텐이 사용되는데 저희는 글루텐프리 콩고기 믹스도 개발할 예정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