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복 명장 이선영의 특별한 한복패션쇼 ‘주목’
한복 명장 이선영의 특별한 한복패션쇼 ‘주목’
  • 김복만 기자
  • 승인 2019.12.26 10: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극기 한복·유관순 한복·한글 타이포그라피 한복에 역사 입혀
시니어모델대회 15주년인 2020년 세계한복모델대회 개최 예정
11월 23일 독립기념관 겨레의 집 큰 마당에서 사랑해요대한민국 한복모델들과 함께 3·1 운동 100주년 및 유관순 열사 서훈 1등급 추서를 기념해 개최된 태극기 한복과 유관순 한복 테마 한복패션쇼 모습.
11월 23일 독립기념관 겨레의 집 큰 마당에서 사랑해요대한민국 한복모델들과 함께 3·1 운동 100주년 및 유관순 열사 서훈 1등급 추서를 기념해 개최된 태극기 한복과 유관순 한복 테마 한복패션쇼 모습.

[베이비타임즈=김복만 기자] 태극기 한복, 유관순 한복, 한글 타이포그라피 한복.

한복 명장인 이선영 이선영한복 원장이 한복의 전통에 현대미와 역동성을 가미하고 역사적 의미를 더해 개발한 특별한 한복의 이름이다.

이선영 원장은 한복에 깃든 우리 민족의 사연과 애환을 태극기 한복, 유관순 한복 등 아주 특별한 작품에 투영해 예술로 승화시키는 작업을 해왔다.

특히 이선영 원장은 ‘사랑해요대한민국 한복모델조직위원회’와 함께 한복의 아름다움만을 나열하는 기존 패션쇼 형식을 탈피하고 극적 퍼포먼스와 구성요소를 도입해 한복 작품이 품은 ‘의미’에 초점을 맞춘 전개를 통해 한복의 세계화와 대중화에 힘써왔다.

이선영 원장이 운영하고 있는 이선영한복은 지난 11월 17~18일 대한민국한식포럼과 (재)한국음식문화재단이 주최하고 베이비타임즈가 주관해 개최된 ‘제7회 한국식문화세계화대축제’에서 태극기 한복 등 한복패션쇼를 펼쳐 국내외 관람객들을 사로잡았다.

이선영한복이 패션쇼를 진행한 ‘제7회 한국식문화세계화대축제’는 대한민국 한식대가 및 식품명인, 음식장인, 기능장, 조리장인 등 전국의 각 분야별 300여 음식단체들이 참여한 행사로, 한식을 국내외에 알리고 외식문화 활성화 및 식문화관광 산업에 기여하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이선영 원장은 또 지난 11월 23일 독립기념관 겨레의 집 큰 마당에서 사랑해요대한민국 한복모델들과 함께 3·1 운동 100주년 및 유관순 열사 서훈 1등급 추서를 기념해 태극기 한복과 유관순 한복을 테마로 한복패션쇼를 열었다.

대한독립 만세를 외친 독립열사의 나라 사랑하는 마음을 온 국민에게 전달하자는 취지로 기획된 이날 한복패션쇼에서는 이선영 원장이 2020년 신작으로 공들여 만든 태극기 한복과 유관순 한복이 멋진 자태를 드러냈다.

이선영한복 이선영 대표는 11월 23일 독립기념관 겨레의 집 큰 마당에서 사랑해요대한민국 한복모델들과 함께 3·1 운동 100주년 및 유관순 열사 서훈 1등급 추서를 기념해 열린 한복패션쇼에서 2020년 신작 태극기 한복과 유관순 한복을 선보였다.
이선영한복 이선영 원장은 11월 23일 독립기념관 겨레의 집 큰 마당에서 사랑해요대한민국 한복모델들과 함께 3·1 운동 100주년 및 유관순 열사 서훈 1등급 추서를 기념해 열린 한복패션쇼에서 2020년 신작 태극기 한복과 유관순 한복을 선보였다.

이선영 원장은 “오늘은 제가 한복 디자인을 시작하게 된 이후 어느 때보다도 기쁜 날이다. 무대에서 펼쳐지는 유관순 한복과 태극기 한복의 다채롭고 화려한 향연을 볼 때 보람을 느꼈고,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분들이 한복의 자태를 눈에 보이는 멋과 아름다움뿐 아니라 한복이 품은 메시지 또한 볼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말했다.

모델 겸 배우인 이라희 사랑해요대한민국 시니어모델협회장은 “패션쇼는 단순히 아름다운 옷을 입고 뽐내듯 무대 위를 걷는 것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디자이너가 의도한 패션과 작품 콘셉트를 파악하고 그 스토리를 옷을 통해 표현하는 무언극이라고 할 수 있다”면서 “우리 민족의 애환과 고 유관순 열사의 한과 의지를 태극기 한복과 유관순 한복에 투영해 예술로 승화시킬 수 있어서 자랑스럽고 뭉클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세익스피어작품 ‘말괄량이 길들이기’와 ‘좋으실대로 하세요’ 주연을 맡아 공연을 하는 중에도 유관순 열사 의상을 입고 패션쇼에 참가한 배우 남유미씨는 “사랑해요대한민국 한복패션쇼는 태극기와 유관순 한복을 통해 보여준 퍼포먼스의 ‘흥미’만큼이나 한복 작품이 품은 ‘의미’를 해석하는 과정이 보람있었다”면서 “무대 위에서 워킹할 땐 마치 제가 유관순 열사로서 독립운동 투사가 되어 사극을 찍는 듯했다. 또한 3·1절 100년 전 그날을 과거가 아닌 동시대의 현재로서 풀어내서 더 뜻깊었다”고 말했다.

이날 선보인 태극기 한복, 유관순 한복, 한글 타이포그라피 한복은 전통과 현대의 재해석을 주제로 퍼포먼스를 진행해 한복의 전통에 현대미와 역동성을 가미했다는 호평을 받았다.

이선영 원장은 지난 23일 임페리얼호텔에서 사랑해요대한민국 한복모델조직위원회가 기획해 열린 제4회 미스&미시즈웨딩드레스 퀸모델선발대회에서도 멋진 한복패션쇼를 선보였다.

한편, 사랑해요대한민국 한복모델조직위원회는 시니어모델대회 15주년이 되는 2020년에 세계적인 한복모델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