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알디웍스, ‘H&T MOM’ 스마트 산후돌봄 파견서비스 런칭
제이알디웍스, ‘H&T MOM’ 스마트 산후돌봄 파견서비스 런칭
  • 송지나 기자
  • 승인 2019.10.17 00: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CT·IOT 기반 출산가정 리빙 및 환경개선·컨설턴트 서비스 제공
‘H&T MOM’ 스마트 육아 협력을 위해 KTH와 업무 협약도 체결

[베이비타임즈=송지나 기자] (주)제이알디웍스가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 양성 전문교육기관 ‘H&T 교육센터’ 런칭 및 독자적인 교육커리큘럼을 개발한 데 이어 스마트 산후돌봄파견서비스 ‘H&T MOM’을 내놓았다.

제이알디웍스는 국내 모유 수유율을 높이기 위한 스마트 모유수유 측정기 맘센스를 성공적으로 출시한 바 있다.

‘H&T MOM’은 산후도우미의 새로운 이름으로, H&T 교육센터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수료한 교육생 출신들로만 구성돼 지속적으로 교육과 관리를 받는 건강관리사이다. H&T만의 상향 표준화된 서비스 및 위생 안전 매뉴얼을 실천하는 산후코디이다.

‘H&T MOM’ 서비스는 기존의 산모도우미와는 달리 산후코디가 출산가정에 파견돼 산모와 신생아 돌봄 활동을 하면서 ICT·IOT 디바이스를 활용해 다양한 육아지원과 서비스 데이터를 앱(APP)으로 관리하는 스마트온(Smart-On) 케어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산후돌봄 올인원 서비스답게 무료로 고가의 전해수기 살균서비스를 비롯해 위생, 스킨, 리빙케어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체인지온(Change-On) 케어, 산후코디와 별도로 전문 컨설턴트가 주2회 파견돼 출산가정을 관리하고 돌봄 서비스를 점검받는 트러스트온(Trust-On) 케어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산후 돌봄 기간 출산가정과 산후코디 간의 신뢰를 높이기 위해 모션 감지 모니터링인 H&T MOM Cam 서비스를 모션감지 기술기업인 (주)샌드투와 함께 런칭해 원하는 고객에 한해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제이알디웍스 H&T MOM 서비스 사진.(사진제공=제이알디웍스)
제이알디웍스 H&T MOM 서비스 사진.(사진제공=제이알디웍스)

이와 함께 H&T MOM 회원은 ‘아이가 있는 가정 청소전문’이라는 타이틀에 맞는 안전하고 믿을만한 H&T 홈클리닉 서비스를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할 수도 있다.

앞서 제이알디웍스는 지난 2일 KTH 본사에서 보다 나은 스마트 산후돌봄 파견 서비스제공을 위해 IoT 올인원 육아 디바이스 ‘베베로그’를 출시한 KTH와 공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H&T MOM 서비스를 신청한 출산가정을 대상으로 고가인 IOT 스마트 육아 디바이스 ‘베베로그’도 무상으로 서비스할 예정이다.

H&T MOM 서비스를 받은 회원은 0세부터 7세까지 필요한 ‘산후-육아-교육-홈케어’ 돌봄서비스를 금융자산 포트폴리오 형태의 맞춤형으로 무료 설계를 받을 수 있다.

회원제로 운영되고 모든 데이터와 솔루션이 모바일 플랫폼으로 관리되기 때문에 엄마는 이사 가거나 어떤 시기에 서비스를 신청해도 아기에게 꼭 맞는 서비스를 변함없이 제공받을 수 있다.

제이알디웍스 윤진환 대표는 “저출산 시대를 맞아 이젠 산후돌봄도 단순한 중개를 넘어서 설계와 관리의 패러다임으로 바뀌어야 한다”며 “H&T MOM 서비스는 10월 중 호남지역을 시작으로 올해 안에 서울·경기, 경상도에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 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