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사회주택 노하우 협력 위해 오스트리아 비너보넨사와 협약
LH, 사회주택 노하우 협력 위해 오스트리아 비너보넨사와 협약
  • 김완묵 기자
  • 승인 2019.09.16 09: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경훈 LH 주거복지본부장(오른쪽)과 크리스티안 산틀(Christian Schantl) 비너보넨 대외협력본부장이 협약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LH 제공]

[베이비타임즈 김완묵 기자] LH가 사회적 가치(Social Value)를 높이기 위한 노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16일 LH는 이 같은 노력의 일환으로 오스트리아 비엔나에서 비너보넨社(Wiener Wohnen)와 '사회주택 분야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여기서 ‘사회주택’은 취약계층에게 안정적인 주거환경을 제공함과 동시에 공동체 활성화, 일자리 창출 등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함께 추구하는 주거 개념이다. 특히 비너보넨社는 오스트리아 비엔나시의 시영사회주택 22만호 및 상업시설 5000호의 임대공급 및 운영·관리를 전담하는 유럽 최대의 사회주택 관리기관이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사회주택 관련 정보와 전문지식 및 경험‧노하우를 공유하고 이와 관련한 토론회, 워크샵 및 인력자원 교류 등을 통해 상호 협력관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LH는 향후 실무회의를 개최해 협약의 실행력을 확보할 예정이다.

LH는 지난 7월 사회주택 업무를 총괄하는 ‘사회주택사업단’을 신설한 바 있다. 이를 통해 사회주택‧공동체주택 시범사업 발굴, 사회적 경제주체 지원 및 역량강화 내용을 담은 ‘LH형 사회주택·공동체주택 로드맵’을 제시하는 등 사회주택 공급 활성화에 힘을 쏟고 있다.

이와 관련해 백경훈 LH 주거복지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유럽의 선진적인 사회주택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함으로써 LH의 사회주택이 더욱 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