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과학종합대학원, 문화예술 베스트 과정 '4T 4기 입학식' 19일 개최
서울과학종합대학원, 문화예술 베스트 과정 '4T 4기 입학식' 19일 개최
  • 정준범 전문기자
  • 승인 2019.09.09 09: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정준범 전문기자] 서울과학종합대학원(aSSIST) 경영대학원은 이달 19일 문화예술 베스트 과정인 '4T 4기 입학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6개월 코스의 문화예술 베스트 과정 4T 3기는 지난 7월16일  수료식을 가진바 있다. 

서울과학종합대학원 경영대학원은 국내 유일한 글로벌 융합 경영대학원이 바로 서울과학종합대학원 (aSSIST) 으로, 4T란은 eThics(윤 리), sTorytelling (스토리텔링), Teamwork(팀웍), Technology (테크놀로지) 를 뜻하는 이 학교의 4T 라는 교육 철학을 담았다. 

교육의 근본을 윤리에서 찾으며, 이야기가 있는 협력과 융화속에 과학기술을 접목하여 글로벌 경영대학원으로 거듭나고자 교육의 이념을 4T로 정했다는 설명이다.

학교측 2004년도에 설립된 이래 15년간 약 4300여 명의 석박사를 배출했으며, 그 결과 세계 100대 명문 대학원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서울과학종합대학원은 세계 대학순위 36위인 핀란드의 명문 알토대와, 미국의 명문 뉴욕주립대,  중국 최고 명문 장강상대학원과 제휴하여, 복수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또한, 학사 및 석사 학위를 동시에 취득할 수 있는 3+1 프로그램도 개발 운용하고 있는데, 학사 3년, 석사를 1년에 취득하는 프로그램이다.

사학의 명문 서울과학종합대학원은 지난 2016년도 서울문화예술원 최호현 원장을 주임교수로 초빙해 문화예술 최고위 과정을 개설했다. 이를 통해 학사와 석사, 박사에 도전하는 학생과 CEO들에게 특별한 기회를 제공해 수많은 인재를 길러냈다. 

최호현 원장은 서문예 4T 4기 입학식을 앞두고 원우모집에 한창으로, 이번 4T 4기 입학식의 경우 김정택 전 SBS 예술단장과 성악가의 협연으로 축하음악회를 성대하게 준비하고 있다.

한편, 최호현 교수의 경영대학원 문화예술 베스트 과정 커리큘럼을 보면 문화예술의 진수를 모두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장르의 문화예술을 포함하고 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다.

최 교수는 "이 과정에 참여한 원우들은 현대인이라면 이 과정을 꼭 체험해봐야 한다"고 전했다.

자료사진=서울과학종합대학원(aSSIST) 경영대학원 문화예술 베스트 과정 가을학기(제3기) 수료식. 사진제공=최호현 교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