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 "더 젊게, 더 예쁘게"...건강기능식품 재평가 필요
신한금융투자, "더 젊게, 더 예쁘게"...건강기능식품 재평가 필요
  • 정준범 전문기자
  • 승인 2019.09.06 15: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탑 픽으로 종근당홀딩스, 에이치엘사이언스, 종근당바이오 등 선정

[베이비타임즈=정준범 전문기자] 신한금융투자는 6일 국내 건강기능 식품이 연평균(2014~2018) 12%의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어 건강기능식품에 시장에 대한 재평가가 필요하다는 보고서를 발표했다. 

신한금융투자 스몰캡팀 윤창민 책임연구원(오강호, 김규리 책임연구원, 조홍근, 조민서 연구원)은 이날 "더 젊게, 더 예쁘게"라는 보고서를 통해 2030세대와 여성 소비층 확대로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자리잡았다고 설명했다. 

과거 주요 유통채널이 직접 판매 채널이었다면, 온라인 쇼핑에 익숙한 젊은층의 구매 증가로 현재는 온라인이 주요 채널로 자리잡았다. 2018년 기준 온라인 비중은 35.9% 수준이다.  

신한금융투자는 리포트에서 온라인 채널의 경우 전통 채널에 비해 유통 비용이 낮아 유통 채널이 온라인 중심으로 변화하는것은 건기식 업체의 수익성 개선으로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신한금융투자는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Top Picks로 종근당홀딩스, 에이치엘사이언스, 종근당바이오, 콜마 비앤에이치, 서흥을 제시했다. 

탑 픽스 종목의 실적을 살펴보면 종근당홀딩스는 종근당 그룹 지주사로 자회사 종근당건강의 성장세가 2019년 매출액 성장률이 93%에 이를 정도로 가파르며, 에이치엘사이언스는 빨간석류, 새싹보리를 성공 시킨 후 , ‘우슬시크릿’으로 한단계 더 레벨업(Level Up)될 것으로 예측했다. 이 회사의 2019년 매출액 성장률은 115%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