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프펀딩, 케이씨컴퍼니·식스텐비즈와 업무제휴
와이프펀딩, 케이씨컴퍼니·식스텐비즈와 업무제휴
  • 정준범 전문기자
  • 승인 2019.08.29 17: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정준범 전문기자] 와이프펀딩은 케이씨컴퍼니, 식스텐비즈와 업무제휴를 맺으며 든든한 동반자가 되었다.

​와이프펀딩은 P2P(Peer to Peer) 금융 플랫폼으로 다수의 개인투자자로부터 자금을 모아 주로 프랜차이즈 창업에 대해 투자 또는 대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툭히, 제2금융권에 비해 대출 금리가 낮은 장점으로 창업 자금의 최대 70%까지 지원하고 있다. 

이번에 와이프펀딩과 제휴를 맺은 ​식스텐비즈는 천사 곱창을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 고객의 니즈를 간파한 감각적인 인테리어와 메뉴로 사람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천사 곱창은 동상이몽, 외식하는 날, 생생정보통 등 다양한 매체에 소개되면서 홍보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는 브랜드이다.

케이씨컴퍼니는 국과 반찬 전문점인 국사랑을 운영한다.

국사랑은 증가하고 있는 1인 가구와 맞벌이 부부 가구로 인해 집에서 음식을 조리하기 힘든 소비자에게 건강하고 맛있는 식사를 제공한다. 국사랑의 제품 중 80%는 중앙조리센터에서 1차 가공되어 매장으로 오기 때문에 인건비 부담이 최소화된다.

창업 관련 업계에서는 최근 소상공인 지원으로 뜨고 있는 와이프펀딩과 식스텐비즈, 케이씨컴퍼니의 제휴가 앞으로 어떤 시너지 효과를 일으킬지 기대하고 있다.

와이프펀딩 한준희 대표는 “와이프펀딩은 소상공인과 투자자들에게 기존 금융과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한다”며 “기존 금융권에서 외면 받고 있는 가맹점들이 많은데 이를 조금이나마 해소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와이프펀딩의 한 투자자는 “와이프펀딩이 제공하는 포트폴리오 등이 안정적인 수익에 대한 신뢰를 준다”며 “안전하고 투명한 보안 시스템이 투자자로 하여금 안전에 대한 걱정도 덜어준다”고 전했다. 

와이프펀딩은 확실한 담보물을 바탕으로 부동산의 입지조건, 프랜차이즈의 가치 분석, 대출자의 신용 정보 등 상세한 정보를 제공한다. 철저한 분석을 통해 창업자와 소상공인들의 안정적인 성장을 돕고 투자자에게는 부가 수입을 제공한다. 투자자들의 신뢰를 얻은 덕에 신규 투자 상품은 불티나게 마감되는 등 ‘정말 아내 같은 금융 파트너’로서 인기를 한 몸에 받고 있다고 와이프펀딩 측은 말했다.

​오는 30일 와이프펀딩은 첫 창업대출 상품으로 죽 대표 브랜드인 ‘죽이야기’의 펀딩을 진행한다. 펀딩 모집 금액은 1천만 원이며, 상품 수익률은 약 13%에 달한다. 이번 상품은 첫 이자 지급일에 만기 12개월 이자를 일시불로 지급하는 것이 특징이다.

사진=와이프펀딩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