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위해 병원 건강검진 꼭 받아야...질병의 조기발견 중요
건강관리 위해 병원 건강검진 꼭 받아야...질병의 조기발견 중요
  • 정준범 전문기자
  • 승인 2019.08.28 17: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정준범 기자] 건강관리를 위해 식단조절부터 운동, 건강식품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웰빙이 라이프스타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하지만 백세시대에 꾸준한 건강관리를 위해서는 건강검진병원을 찾아 종합건강검진으로 미리 미리 자신의 건강 상태를 체크해 질병을 조기발견하고 치료와 예방활동이 중요하다.

건강한 삶을 위해서는 몸에 특별한 증상이 없더라도 정기적인 종합건강검진을 통해 자신의 건강상태를 확인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특히, 연령대가 높아질수록 종합검진에 대한 필요성은 더욱 높아진다.

그 중 심혈관질환, 뇌혈관질환 등의 혈관정밀검진부터 당뇨, 류마티스 인자검사, 골밀도 검사 등 증상을 앓고 있는 환자의 연령이 높은 질환일수록 빠르게 진단해 치료하거나 삶의 질을 개선할 필요가 있어 보다 정밀하고 종합적인 검사를 시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종합건강검진은 종합적으로 자신의 건강상태를 파악하고 증상이 없는 단계의 질병 상태에서 신체 내에 혹시 모를 특정한 질병의 유무를 알아내 조기 진단과 조기치료를 목적으로 해 자신의 건강상태를 확인 할 수 있어 건강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안성성모병원 종합검진센터 김응수 센터장은 “신체건강 및 정신건강에 대한 건강관리는 중요성이 계속해서 높아지고 있으며, 개인 종합검진 외에도 예비부부 및 부모님 건강검진, 치매위험도 검사 등 다양한 맞춤형 검사가 있기 때문에 자신 혹은 부모님께 맞는 맞춤검사를 진행할 수 있다"고 말했다. 김 센터장은 또 "건강은 삶의 질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상황에 맞춰 맞춤형 종합검진으로 건강을 챙겨 삶의 질을 높일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조언했다. 

안성성모병원 건강검진센터는 각 분야별로 검진전문 의료진이 검사를 진행하며, 한층에서 원스톱 건강검진을 진행하며, 검진 후에는 결과에 따라서 전문 의료진이 진료까지 진행해 건강검진후 상담과 주기적인 건강관리를 할 수 있으며, 혈액을 통한 ‘치매위험도검사’, ‘유전자 암검사’ 등으로 연령이 높은 부모님을 위한 검사를 마련했다.

안성성모병원 종합검진센터 김응수 센터장은 “계절이 풍요로운 한가위를 앞두고 미리미리 자신의 건강을 확인하고 사랑하는 가족들에게 건강을 선물해 가정에 행복과 건강이 가득한 명절을 맞이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자료사진=안성성모병원 종합검진센터
자료사진=안성성모병원 종합검진센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