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간편하고 편리한 '카카오페이 인증서' 도입
KB증권, 간편하고 편리한 '카카오페이 인증서' 도입
  • 정준범 전문기자
  • 승인 2019.08.19 11: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에 '카카오페이 인증서' 도입 업계 최초
모바일에서 발급 후 바로 사용 가능하며 유효기간도 2년

[베이비타임즈=정준범 전문기자] 모바일을 통해 주식매매를 할 경우  카카오페이 인증서비스를 통해 로그인 할 수 있는 서비스가 처음으로 도입됐다. 

KB증권은 19일 업계 최초로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에 카카오페이 인증서비스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카카오페이 인증서비스 도입을 통해 KB증권은 급변하는 모바일 금융 트렌드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고객들에게 보다 편리한 디지털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기존의 공인인증서는 복잡한 발급 절차는 물론 인증서 발급 후 모바일 OS체계에 따른 제약사항과 1년이라는 짧은 갱신기간 등으로 불편한 점이 있었다.

반면, 새로 선보인 카카오페이 인증서는 간편한 인증서 발급절차뿐만 아니라 모바일에서 발급 후 바로 사용 가능한 점, 2년의 긴 유효기간 등 사용자 중심의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큰 특징이다.

국민 메신저인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제공되는 카카오페이 인증서는 PKI(공개키) 국제표준 전자서명 기술 및 블록체인을 활용한 간편인증 서비스다. 

KB증권은 지난 2017년 10월 카카오페이와 핀테크 사업 추진을 위한 포괄적인 업무제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으며, 향후 서비스 적용범위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하우성 M-able Land Tribe장은 “이번 카카오페이 인증서 도입으로 많은 고객들이 간편하고 편리하게 ‘M-able’을 이용할 수 있길 바란다”라며, “ 앞으로도 고객 편의를 위한 다양한 신기술 도입을 추진하여 양질의 디지털금융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KB증권은 MTS의 카카오페이 인증서 확산을 위해 19일부터 9월 1일까지 카카오페이 홈에서 인증서를 발급받고 이용하면 각각 추첨을 통해 최대 500만원의 현금과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을 증정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