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전국 지역아동센터 문화예술체험 제공
현대차, 전국 지역아동센터 문화예술체험 제공
  • 김아름
  • 승인 2012.10.29 15: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그룹은 지난 10월27일부터 2013년 6월까지 두 학기에 걸쳐 전국의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에게 문화예술체험을 제공하는 ‘현대차그룹 토요 아트 드라이브’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올해 첫회를 맞은 ‘현대차그룹 토요 아트 드라이브’는 현대차그룹이 한국메세나협의회,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하는 사업이다. 주5일 수업제 시행에 따라 주말 여가 활동이 어려운 전국의 저소득층 어린이 3000여명에게 문화예술활동을 통해 건전한 토요 여가 시간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공모를 통해 선발된 전국의 120개 지역아동센터와 18개 사업 참여 예술단체를 연결해 각 학기별 토요일 중 1회씩 모두 2회에 걸쳐 연극, 사진, 공예, 미술, 음악 등과 관련된 문화예술 현장 탐방 및 문화예술 교육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이번 사업에 참여한 문화예술단체들은 담당하게 될 6~8개 지역아동센터를 사전에 방문, 해당 지역의 숨겨진 문화예술 인프라를 활용해 교육프로그램을 직접 기획·개발함으로써 특별한 문화적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그룹 관계자는 “주5일 수업제가 시행되고 있지만 주말 여가 활동이 어려운 저소득층 어린이들에게 차를 타고 야외 드라이브를 나가 문화생활을 향유하는 즐거운 주말을 선물하고 싶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소외계층 어린이들이 주말 여가 시간을 뜻 깊게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