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손보·NH농협생명, 소외된 이웃 찾아 사랑의 손길
롯데손보·NH농협생명, 소외된 이웃 찾아 사랑의 손길
  • 정준범 전문기자
  • 승인 2019.08.04 11: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손보, 서울역 일대 쪽방촌 어르신 대상 자원봉사
NH농협생명, 독거 어른신에 선풍기 100대 지원

[베이비타임즈=정준범 전문기자] 홀로 무더운 여름을 힘겹게 이겨내야 하는 이웃들에게 롯데손해보험과 NH농협생명이 따뜻한 사랑의 손길을 내밀었다. 

롯데손해보험과 NH농협생명은 최근 쪽방촌과 독거노인들을 방문해 사랑의 봉사활동을 실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사진=롯데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은 지난 1일 서울역 일대 쪽방촌 어르신들을 위하여 여름나기 지원봉사를 실시했다. 

롯데손해보험 임직원으로 구성된 봉사단은 서울역 일대 쪽방촌을 방문하여 시원한 수박화채를 직접 만들고 거주민 250여명에게 직접 나누어줬다. 

또한 거동이 어려운 어르신을 위하여 직접 가정을 방문하여 화채를 전달하고 안부 확인과 함께 주거 환경도 살폈다.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한 이창하 대리는 “어르신들이 조금이나마 시원하고 건강한 여름을 보내기 바라는 마음에 참여하게 되었다” 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어려움을 살피고 나눔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하겠다” 고 소감을 전했다.

NH농협생명은 영등포구 독거노인을 찾았다. 

NH농협생명 마케팅부문 추영근 부사장과 직원 10여명이 2일 영등포구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를 찾아 혹서기 무더위에 고통 받는 독거노인을 위해 선풍기 100대를 기증했다.

사진=NH농협생명

이번 기증행사는 지난달 15일(월) 농협중앙회 주관하에 열린 협동조합 신(新)경영론 실천 과제발표 결과, 농협생명 마케팅부 영업교육팀이 대상을 거머쥐며 획득한 수상금 500만원으로 마련됐다. 마케팅부문 추영근 부사장과 직원들은 수상금 500만원 전액을 전부 우리사회 소외이웃을 위해 기부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추영근 마케팅부문 부사장은 “농협의 일원으로서, 농가소득 5000만원 시대를 열기 위해 직원 모두가 함께 고민한 결과가 대상 수상이라는 좋은 성적으로 이어졌다”며, “농협과 농민이 함께 성장하기 위해 제시한 아이디어로 상금을 획득한 만큼, 우리 사회 어려운 이웃과 함께 나누고 싶은 마음에 기부행사를 준비하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