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초보, 생활비·보험료 할인해주는 맞춤형 카드 소개
굿초보, 생활비·보험료 할인해주는 맞춤형 카드 소개
  • 정준범 전문기자
  • 승인 2019.08.02 10: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정준범 전문기자] 굿초보는 금융 큐레이션 서비스로, 객관적인 데이터를 기반하여 어려운 금융정보를 일반 소비자들에 쉽고 정확하게 전달하고 있다. 

최근 통계청이 발표한 ‘2019년 7월 소비자물가 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소비자물가 지수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0.6% 상승했다.

소비자 물가 상승과 아파트 관리비, 통신비, 각종 공과금 등 생활에 필요한 고정비용에 가족 식비, 교통비, 병원비 같은 통상적인 지출까지 더해지면 생활비는 점점 더 부담스런 수준으로 올라가게 된다.   

이러한 점에 착안해 굿초보가 스마트하게 생활비를 줄여주는 신용카드를 선정해 소개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굿초보가 선정한 '생활비 줄여주는 기특한 신용카드'로 ▲신한카드 Mr.Life ▲롯데카드 I'm GREAT ▲삼성카드5 V3 ▲KB카드 탄탄대로 올쇼핑 티타늄▲KB카드 탄탄대로 Miz&Mr 티타늄 카드 등이다.   

▲신한카드 Mr.Life, 다양한 생활비 할인을 카드 하나로! 

신한 Mr. Life는 사실 ‘1인 가구를 위한 최적의 카드’ 라는 컨셉으로 출시되었다.  다양한 생활영역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설계된 만큼, 2인 이상 가구의 생활비 카드로 이용하기에도 부족함이 없다. 

통신비와 공과금(전기/도시가스), 편의점, 세탁소, 병원, 약국에서 10% 할인이 기본으로 제공되고, 온라인 쇼핑, 택시, 식음료 10% 할인은 밤 9시부터 아침 9시까지, 3대 대형마트 10% 할인과 리터당 60원의 주유 할인은 주말 동안 특화 혜택으로 제공된다. 전월실적 30만 원을 기준으로 할인 한도는16,000원. 조금 적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할인 받은 항목들과 무이자할부 금액까지 모두 전월실적에 포함된다는 강력한 장점이 있다.

▲롯데카드 I'm GREAT,  매월 내는 보험료도 할인!

I’m GREAT 카드는 매월 자동 납부하는 통신비와 공과금, 보험료의 5~10%를 할인해준다. 또한 의료, 교통, 편의점 항목은 상시로, 슈퍼, 마트는 주말에 한해 5~10% 할인을 제공한다. 전월실적 50만 원 기준 할인 한도는 15,000원이고, 공과금을 제외하면 할인 받은 항목들도 모두 실적에 포함되어 할인 구간을 높이기 쉽다.

▲삼성카드5 V3, 맞춤 혜택으로 할인을 더 쉽게!

스테디셀러 카드 삼성카드5의 3번째 버전인 이 카드는 기본 할인 외 나에게 맞는 할인 항목을 지정할 수 있어 조금 더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학원, 서점, 인강과 대형마트, 슈퍼마켓, 온라인쇼핑몰에서 7% 할인, 카페, 베이커리 10% 할인, 병원, 약국 최대 4,000원 할인, 영화 5,000원 할인과 놀이공원50%, 워터파크 30% 할인이 모두 기본 혜택에 포함된다. 게다가 해외 결제 금액은 1% 할인을 받을 수 있는데, 전월실적과 할인한도에 제한이 없어 유용하다. 또한 이 카드의 가장 큰 특징은 주유, 배달앱, 헬스&뷰티, 택시, 다이소 중 자주 이용하는 항목을 선택해 2,000원씩 월 3회까지 할인이 가능한 맞춤 할인이다. 맞춤 할인까지 똑똑하게 챙기면 30만 원의 실적으로 월 26,000원까지 할인이 가능하다.

▲KB카드 탄탄대로 올쇼핑 티타늄, 주요 생활비는 기본, 마트에서는 최대 5만 원 할인

탄탄대로 올쇼핑 티타늄은 대형마트, 홈쇼핑, 온라인 쇼핑몰, 인터넷 면세점, 가전제품 항목에서 10%할인을 받을 수 있는데, 할인 한도가 최소 2만 원에서 5만 원까지로 높은 편이다. 뿐만 아니라 통신비, 아파트 관리비, 도시가스 요금도 10%를 할인해주고, 주유는 리터당 100원, 없으면 아쉬운 커피와 편의점까지 5%를 할인해준다. 티타늄 카드에서 공통적으로 제공하는 공항라운지 2회 무료 혜택도 이 카드의 장점이다. 

▲KB카드 탄탄대로 Miz&Mr 티타늄, 트랜디한 가족을 위한 맞춤 할인 혜택

마트, 공과금 할인보다는 뷰티, 패션 쪽 할인이 필요하시다면 Miz&Mr 티타늄 카드를 추천 한다.이 카드는 미용, 화장품, 스포츠, 가전, 결혼서비스 항목과 SPA패션, 식품배송, 인테리어 항목에서 무려20%의 할인을 제공한다. 우리 가족의 지출 성향과 맞는다면 쉽게 할인을 받을 수 있는 것들이다. 또한 백화점, 편의점에서 10%, 대형마트와 약국에서 5% 할인도 함께 받을 수 있다. 대중교통, 택시 이용 시 10%, 주유 리터당 100원의 할인도 1만 원까지 가능하고, 커피, 베이커리, 아이스크림 항목에서도 10% 할인을 제공한다

이와같이 어떤 카드를 선택할지 고민이 된다면 굿초보 플랫폼과 같은 큐레이션 서비스를 이용해 맞춤형으로 비교 선택하는 것도 유용하다. 

굿초보 관계자는 “생활비 카드의 핵심은 우리 가족 소비영역에 맞는 항목에서 할인 혜택이 많아야 한다는 것이며, 또한 전월 실적 등 할인을 위해 불필요한 소비를 해야 한다면 생활비 카드를 이용하는 이유가 사라지기 때문에, 신용카드 이용에는 결코 주객전도가 발생하면 안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