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 병원 예약·접수 모바일 서비스 '똑닥', 1년만에 10배 폭풍 성장
간편 병원 예약·접수 모바일 서비스 '똑닥', 1년만에 10배 폭풍 성장
  • 정준범 전문기자
  • 승인 2019.08.01 18: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상반기 '똑딱' 이용 건수  2천만 건 넘어
송용범 비브로스 대표 "똑닥은 아빠의 마음을 담아 만든 헬스케어 플랫폼"

[베이비타임즈=정준범 전문기자] '똑닥'은 국내 최초의 모바일 진료 접수 플랫폼으로 병원 가기 전 필수 앱으로 빠르게 자리잡고 있다. 

'똑닥'의 편리함이 입소문을 타며 올해 상반기에만 이용 건수가  2천만 건을 넘어서는 등 지난해 같은기간에 비해 약 10배의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똑닥을 운영하는 비브로스(대표 송용범)에 따르면, 지난해 같은 기간 이용자 수는 약 216만 명이라고 밝혔다. 

지난 상반기 동안 사용자가 대기현황판 화면을 벗어나지 않고 머문 시간은 평균 23분 정도로 나타났다. 

비브로스 관계자에 따르면 "이 분석 결과는 보건복지부가 발표한 평균 진료 대기시간인 30분 동안 사용자들이 똑닥을 이용함으로써 시공간의 자유를 얻었다는 것을 입증하는 자료"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대기현황판 서비스는 사용자가 진료를 접수하면 대기 순번을 안내하는 똑닥의 기능이다”라며, “사용자에게 언제 어디서든 자신의 차례에 맞춰 내원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라고 덧붙여 말했다.

똑닥은 앱 누적 다운로드 수 300만 건 돌파, 서비스 재사용률 97% 기록, 전국의 1차 병원 중 약 40%에 달하는 1만 2천 곳 이상의 똑닥 제휴 병원 구축 완료 등 헬스케어 대표 플랫폼으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최근 똑닥은 만 12세 미만인 사용자의 신체적 성장 수치와 체온 및 해열제 복용량을 기록할 수 있는 건강피드 기능을 출시했고, 한 달 만에 10만 건의 피드를 누적했다.

사용자가 기록한 건강피드 정보는 똑닥을 통한 진료 접수 시 활용 가능한데, 소아과에선 덕분에 환자의 평소 건강 상태를 전자의무기록(EMR, Electronic Medical Record)으로 전달받을 수 있어 도움이 된다는 평이다.

3040 육아맘들은 자녀의 키나 몸무게 등 사용자가 직접 기록한 건강피드를 일상 콘텐츠로 활용하고 있다. 카카오톡, 인스타그램 등 각종 SNS에서 자발적으로 약 2천 건의 건강피드가 공유됐고, 자연스럽게 입소문을 타며 신규 회원 역시 늘어나고 있다.

송용범 비브로스 대표는 “똑닥은 아픈 아이와 소아과를 찾아 하염없이 기다리던 아빠의 마음을 담아 만든 헬스케어 플랫폼이다”라며, “앞으로도 똑닥은 실손보험 간편 청구는 물론 사용자들이 똑닥을 통해 보다 편리하게 건강해지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이끌 것이다”라고 밝혔다.

인포그래픽=비브로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