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 캠페인 영상 '나쁜 엄마, 바쁜 엄마' 반응 폭발적
하나금융그룹, 캠페인 영상 '나쁜 엄마, 바쁜 엄마' 반응 폭발적
  • 정준범 전문기자
  • 승인 2019.07.30 10: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정준범 전문기자] "육아가 엄마 혼자만의 일이 되지 않도록 이제 하나금융그룹이 바쁜엄마의 편에 서겠습니다"

하나금융그룹의 캠페인 영상 '나쁜 엄마, 바쁜 엄마' 편이 50일만에 유튜브, 페이스북 등 디지털 플랫폼 기준 조회수1천만 뷰, 관련 댓글 3천개를 돌파하며 커다란 공감을 주고 있다. 

2017년 5월 개설한 하나금융그룹의 유튜브 채널은 구독자 수가 2천5백여명으로 많은 편은 아니지만 '나쁜 엄마, 바쁜 엄마' 편은 공감과 공유의 힘으로 폭발적인 조회수를 보이고 있다. 

캠페인 영상 '나쁜 엄마, 바쁜 엄마'는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해 누구보다 바쁘게 살고 있지만, 마음 한편으론 스스로를 자책하게 되는 이 시대의 젊은 부모들을 응원하는 내용으로 제작된 동영상이다.

이 동영상은 범국민적 관심사인 저출산의 심각성과 보육현실의 어려움을 감동적인 스토리를 통해 부각시켜 비슷한 처지의 맞벌이 부부들은 물론 다양한 연령층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는 우리 주변의 많은 워킹맘의 현실적 고충을 함께 인식하고 해결책을 같이 모색하려는 하나금융그룹의 마음이 워킹맘과 육아맘들에게 닿았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영상은 멘토링 분야 대한민국 스타강사 김미경씨의 ‘김미경TV’에 소개되었고, 일과 육아를 병행하는 배우 정시아씨의 SNS에도 공유되기도 했다. 

하나금융그룹 관계자는 “단기간에 조회수 1천만과 관련 댓글 3천개를 돌파한 것은 금융권 캠페인 광고로는 매우 이례적인 일이다”며 “하나금융그룹은 ‘어린이집 100호 건립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수해 맞벌이 부모들이 감당하고 있는 보육현실의 무거운 짐을 덜어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2020년까지 전국에 국공립∙직장 어린이집 100개를 건립하는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2019년 거제시를 시작으로 대한민국 각 지역에 100개의 어린이집을 짓고 있다. 

하나금융그룹의 캠페인 영상 '나쁜 엄마, 바쁜 엄마' 캡쳐 사진=하나금융그룹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