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특성화고 신입행원 특별채용 설명회 실시
우리은행, 특성화고 신입행원 특별채용 설명회 실시
  • 정준범 전문기자
  • 승인 2019.07.23 16: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 일자리 창출과 특성화고 출신 인재 확보 목적

[베이비타임즈=정준범 전문기자] 우리은행이 특성화고 출신 인재에게 더 많은 취업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우리은행은 지난 22일 서울시 중구 본점에서 ‘2019 특성화고 신입행원 특별채용 설명회’를 실시했으며, 올해 특성화고 출신 80여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청년 일자리 창출과 위해 채용인원을 지난해에 비해 20여명 늘렸다.

이번 채용은 교육부와 협업을 통해 학교장 추천을 받은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입행지원서 접수, 실무진 면접, 임원 면접 순으로 진행되며, 입행지원서 접수는 오는 29일부터 내달 5일(18시)까지 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이날 설명회에는 전국 특성화고 취업담당 교사와 학생 500여명이 참석했다. 우리은행 채용 담당자는 채용절차, 입행지원서 작성방법, 면접 방법 등을 조언했다. 특히, 입행지원서에는 우리은행 입행을 위해 본인이 준비한 금융자격증, 봉사활동 등 다양한 활동들을 조리있게 담아내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뿐만 아니라 금융트렌드, 금융지식 및 일반상식 등에 관심을 가지고 꾸준히 학습할 것을 추천했다.

우리은행 담당자는 “설명회에 참석한 많은 학생과 취업담당 교사 분들이 올해 채용 인원을 늘린 것을 반기는 분위기였다”며, “청년 일자리 창출 문화가 금융권 전반에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제공=우리은행
사진제공=우리은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