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퓨처스랩 스타트업채용 박람회 성황리 종료
신한퓨처스랩 스타트업채용 박람회 성황리 종료
  • 정준범 전문기자
  • 승인 2019.07.14 13: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부터 이틀간 을지로 신한L타워에서 개최
약 1천여명의 구직자 참여 뜨거운 관심
약 90여명이 실제 채용으로 이어질 듯

[베이비타임즈=정준범 전문기자] 신한금융그룹이 우수 스타트업 기업의 인재 확보와 일자리 창출 지원을 위해 12일부터 이틀간 을지로 소재 신한L타워에서 개최한 ‘신한퓨처스랩 스타트업 채용박람회 2019’가 천 명 이상의 구직자가 몰리는 등 성황리에 종료됐다.

이번 행사는 지난 4월 발표한 신한퓨처스랩 육성 Scale-Up 전략의 일환으로 신한퓨처스랩의 스타트업 기업과 우수 인재의 매칭을 통한 기업의 성장 지원을 목적으로 준비됐다.

취업박람회에는 혁신기술을 보유한 신한퓨처스랩 출신 스타트업 37개사가 참가했으며, 개발ㆍ기획ㆍ경영지원ㆍ디자인ㆍ마케팅 등 다양한 직군에서 채용 면접이 이뤄졌다.

이틀간 진행된 박람회에는 천 여명이 넘는 구직자들이 방문해 국내 우수 스타트업 기업들에 대한 취업과 이직에 많은 관심이 있음을 보여줬다.

이날 채용박람회에 참가한 한 구직자는 “’우수 스타트업 기업에 취업하고 싶다’는 막연한 생각만 가지고 있었는데, 이번 박람회를 통해 관심을 가지고 있던 스타트업 기업의 비전 및 성장 가능성, 다양한 복리후생 및 조직문화에 대한 많은 정보를 알 수 있게 되어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유명 스타트업 창업가인 와디즈 신혜성 대표와 어니스트펀드의 서상훈 대표가 각각 ‘스타트업과 창업가 정신’, ‘스타트업 창업 Story’라는 주제로 스타트업 생태계에 대한 생생한 이야기를 들려주는 강연 시간도 참가자들의 많은 주목을 끌었다.

이와 더불어 채용을 희망하는 37개 기업 CEO의 기업소개와 희망 인재상, 기업 복지 등의 기업 정보와 함께 스타트업에서 근무하는 선배직원들의 실제 취업 및 이직 성공담 공유 등 구직자들이 필요로 하는 유익한 정보가 제공됐다.

현장에서 이틀간 함께한 신한퓨처스랩 관계자는 “스타트업 기업 대표님들이 구직자들의 예상보다 높은 관심에 다들 많이 놀라셨다”며, “이번 채용박람회를 통해 스타트업들이 실제로 채용을 고려중인 우수한 인재가 90여명에 이르는 것으로 집계됐다”고 말했다.

한편 채용박람회 첫 날인 12일에는 신한금융 조용병 회장이 현장을 직접 방문해 스타트업 기업 관계자 뿐 아니라 구직자들과도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조용병 회장은 “많은 구직자가 새로운 도전의 기회를 찾아 꿈을 이루는 것과 동시에 신한퓨처스랩 동문 기업들에게는 우수한 인재를 확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신한금융그룹은 일회성 이벤트에 그치지 않고 스타트업 기업들과 함께 나아가기 위한 지원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행사장에 마련된 상담부스에서 구직자들이 스타트업 관계자들과 채용 상담을 하고 있다. 사진=신한금융그룹
행사장에 마련된 상담부스에서 구직자들이 스타트업 관계자들과 채용 상담을 하고 있다. 사진=신한금융그룹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