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 시대 여성 리더의 자질은?
다문화 시대 여성 리더의 자질은?
  • 백지선
  • 승인 2014.04.24 16: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문화 오피니언 리더를 만날 수 있는 기회

이화창조아카데미가 주관하는 여성인재포럼(Women's HR Forum;이하 WHR)이 5월 24일 이화여대 ECC 이삼봉홀에서 개최된다.

여성인재포럼은 '다문화시대, 여성이 미래다'는 주제로 이화창조아카데미 학생들과 국내 외국인 교환학생, 글로벌 커뮤니티 협회(16개 다문화 여성단체연합체)가 함께 기획한 행사다.

이화창조아카데미 측은 “이번 행사는 다양한 문화 출신의 사람들이 함께 기획한 행사로 새로운 다문화 행사의 모델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여성인재포럼은 여성리더십, 창조 경제(여성 벤처), 예술, 뷰티, 재테크 등 각 분야의 오피니언 리더들을 모아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고, 미래를 설계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주니어 인재포럼도 함께 진행

오전에는 '다문화시대 여성리더로서의 자질'을 주제로 정계, 재계, 언론계, 학계 등의 다문화권 리더들과 토론의 장이 펼쳐진다. 오후에는 다문화-다국적 출신의 노래단 ‘몽땅’과 함께 다문화를 노래와 예술로 느낄 수 있다. 이어 다양한 문화권에서 성공한 벤처 CEO 4인의 성공 스토리도 만나볼 예정이다.

더불어 글로벌 메이크업 아티스트와 함께하는 뷰티세션과 생활 속 재테크 비법을 전수받을 수 있는 재테크 세션도 함께 진행된다. 행사의 마무리에는 “Taste the world”란 주제로 퓨전 한식과 세계 각국의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동시에 이화여대 한국음악과 학생들이 꾸미는 멋진 공연을 감상할 수 있다.

이외에도 기존의 여성행사에서 참여가 어려웠던 엄마들의 참여를 독려하고자 자녀를 대상으로 한 '주니어 인재포럼'이 함께 진행된다. 주니어 인재포럼은 외국인 교환학생들이 서포터즈로 활동할 예정이다.

참가신청기간은 4월 28일부터 5월 14일이며, 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여성인재포럼 홈페이지(www.whrforum.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