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김도진 행장, 3·1 독립선언서 필사 챌린지 참여
IBK기업은행 김도진 행장, 3·1 독립선언서 필사 챌린지 참여
  • 정준범 전문기자
  • 승인 2019.04.15 11: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계문 서민금융진흥원장 겸 신용회복위원장이 추천
다음 참여자로 김태영 은행연합회장과 박주봉 중소기업 옴부즈만을 추천

[베이비타임즈=정준범 전문기자] IBK기업은행은 김도진 은행장이 대한민국 임시정부수립 100주년 기념일을 맞아 ‘3·1 독립선언서 필사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15일 밝혔다.

‘3·1운동 독립선언서 필사 챌린지’ 캠페인은 3.1운동과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맞아 애국지사들의 희생과 헌신을 기리기 위해 진행되는 릴레이 형식의 SNS 캠페인이다. 지목받은 주자가 48시간 이내에 독립선언서 38개 문장 중 한문장씩 릴레이로 이어 쓰고 다음 참여자를 추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김도진 은행장은 독립선언서 34번째 문장인 “수천 년 전 조상의 영혼이 안에서 우리를 돕고, 온 세계의 기운이 밖에서 우리를 지켜 주니, 시작이 곧 성공이다”를 직접 필사하고 기업은행 공식 페이스북에 게시했다.

김 행장은 “뜻깊은 행사에 동참하게 돼 영광”이라며, “독립을 위해 희생한 애국선열의 숭고한 정신을 항상 기억하겠다”고 밝혔다.

김도진 IBK기업은행장이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일을 맞아 ‘3·1운동 독립선언서 필사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IBK기업은행

김도진 은행장은 이계문 서민금융진흥원장 겸 신용회복위원장의 추천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참여했으며, 다음 참여자로 김태영 은행연합회장과 박주봉 중소기업 옴부즈만을 추천했다. 

이계문 서민금융진흥원장 겸 위원장의 독립선언서 33번 필사본

한편, 이에 앞서 위성백 예금보험공사 사장의 추천을 받은 이계문 서민금융진흥원장 겸 위원장은 독립선언서 33번째 문장인 “남녀노소 구별 없이 어둡고 낡은 옛집에서 뛰쳐나와, 세상 모두와 함께 즐겁고 새롭게 되살아날 것이다”를 한지 위에 직접 필사하고 다음 참여자로 김도진 IBK기업은행장, 이동빈 수협은행장을 추천했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