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콘진, ‘3.1운동·임정수립 100주년 기념 열린음악회’ 개최
한콘진, ‘3.1운동·임정수립 100주년 기념 열린음악회’ 개최
  • 주연 기자
  • 승인 2019.04.01 14: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순이, 백지영 등 출연…음악으로 애국선열 헌신 기리며 독립 의미 되새겨

[베이비타임즈=주연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이하 문체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 이하 한콘진)은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 열린음악회’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2일 서울 서대문형무소 역사관 야외 특설무대에서 열리는 이번 열린음악회는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애국선열들의 헌신을 기리고 독립정신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자리로, 독립유공자 및 후손과 독립운동 단체 대표 등 관계자를 초청하며 일반 시민도 함께 한다.

가수 ▲인순이 ▲백지영 ▲안치환 ▲이현 ▲송소희 ▲손태진 ▲박상돈이 출연하며, 독립 운동의 정신이 깃든 서대문형무소 건물을 배경으로 한 ‘미디어 파사드’ 연출 등 풍성한 볼거리도 마련된다.

열린음악회는 오는 14일 5시 40분 KBS 1TV를 통해 방영되며, 방청 문의는 열린음악회 운영국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한콘진 김영준 원장은 “온 국민이 함께 즐기는 공연인 열린음악회를 통해 우리 대한민국의 뿌리를 다시금 되새길 기회를 만들어 더욱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한국콘텐츠진흥원은 3.1운동 및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하여 다양한 사업들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