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주거복지포럼, 27일 페럼타워서 대토론회 개최
한국주거복지포럼, 27일 페럼타워서 대토론회 개최
  • 신화준 기자
  • 승인 2019.03.25 15: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거서비스에 대한 현 실태 진단 및 향후 정책방향 모색”

[베이비타임즈=신화준 기자] (사)한국주거복지포럼(이사장 이상한)은 오는 27일 페럼타워 3층 페럼홀에서 ‘주거, 복지 그리고 서비스’라는 주제로 주거복지포럼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분야별 전문가들의 주제발표 및 토론으로 진행되며 박지영 대우건설 부장이 ‘민간 임대주택의 주거서비스’를, 김경철 LH주거복지사업처장이 ‘공공임대주택의 주거서비스’를, 박경옥 충북대 교수가 ‘공유형 주택의 주거서비스’ 등에 대해 각각 주제 발표한다.

또 정부 주거복지 정책을 총괄하는 백원국 국토부 주거복지정책관 등이 직접 토론자로 나서 공공과 민간, 그리고 공유형 주택들의 주거서비스에 대한 현 실태 진단 및 앞으로 나아가야할 바람직한 정책 방향에 대해 심도있는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주거복지포럼은 지난 2013년 보편적 주거복지를 위한 정책대안을 제시하고 지속가능한 주거복지 체계 조성을 목표로 설립된 국내 최대 규모의 주거복지 관련 사단법인이다.

현재 관련 학계와 연구기관, 정부부처, 시민단체, 언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약 480여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설립 후 52회에 걸쳐 주거복지와 연관된 다양한 전문가 포럼을 개최했고, 관련 내용을 모은 자료집 발간과 주거복지현장 우수사례공모 등과 같은 다양한 활동을 벌이고 있다.

앞으로도 주거복지 정책의 수혜자인 일반 국민의 시각에서 주거복지에 대한 다양한 해법을 제시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토론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