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가 편해요”…쿠쿠 "비대면 마케팅 유행하며 직수정수기 인기"
“혼자가 편해요”…쿠쿠 "비대면 마케팅 유행하며 직수정수기 인기"
  • 주연 기자
  • 승인 2019.03.25 09: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쿠쿠 인앤아웃 직수정수기. (사진제공=쿠쿠)
쿠쿠 인앤아웃 직수정수기. (사진제공=쿠쿠)

[베이비타임즈=주연 기자] 쿠쿠는 고객과 마주하지 않는 비대면 마케팅인 ‘언택트’ 마케팅이 산업전반에 빠르게 퍼지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접촉을 뜻하는 ‘콘택트(contact)’에 부정·반대를 뜻하는 접두사 언(un)을 붙여 탄생된 신조어인 언택트는 사람과의 접촉을 최소화하는 비대면 마케팅 방식이다.

언택트 마케팅은 불편한 소통을 하기 보다는 혼자 해결하길 원하는 현대인의 심리를 반영한 것으로, 초(超)연결사회에서 피로감을 느끼는 소비자들이 점차 늘어나는 점 때문에 산업 전반에서 주목 받고 있다는 설명이다.

쿠쿠는 1인가구, 맞벌이 가구 등 렌털 관리 일정을 맞추기 어렵거나, 비대면접촉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하면서 ‘셀프 관리’가 가능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쿠쿠는 인앤아웃 직수정수기를 통해 전문가가 방문해 필터를 교체해주는 렌털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4개월에 한번씩 고객이 필터를 배송 받아 직접 교체할 수 있는 필터 셀프교체형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쿠쿠 인앤아웃직수정수기의 필터 셀프 교체형 상품의 경우 올해 1~2월 판매 실적이 전년 동기 대비 25.2% 증가하며, 언택트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 잡고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제품 개발 단계부터 ‘10초필터 교체 구조’로 제품을 설계, 쿠쿠만의 간편 필터 도어를 적용해 레버 방식으로 제품의 측면 도어를 간편하게 열 수 있도록 했다. 자가 교체형 필터로 설계되어 있어 설명서만 읽고도 별도의 장비 없이 누구나 건전지를 교체하듯이 필터를 교체 할 수 있다.

또한, 필터를 교체할 때 발생할 수 있는 누수의 우려 또한 제거했다. 필터 교체를 위해 필터 도어를 엶과 동시에 자동으로 원수를 차단 하는 특허기술을 적용해 누구나 쉽게 안심 필터교체를 10초만에 해낼 수 있도록 설계했다는 설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