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 엄마가 애들을 망친다고요?'
'착한 엄마가 애들을 망친다고요?'
  • 주연 기자
  • 승인 2019.03.21 18: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서출판 새얀, ‘긍정 육아법’ 히트 시킨 레베카 애인즈의 신간 출간
이미지제공=도서출판새얀
이미지제공=도서출판새얀

[베이비타임즈=주연 기자] 도서출판 새얀이 긍정 육아법의 효과를 몸소 입증해 미국 내 많은 부모 및 육아 전문가에게 호평을 끌어낸 용기 있는 엄마 레베카 애인즈의 육아 신간 ‘착한 엄마가 애들을 망친다고요?(1만4000원)’을 출간했다고 21일 밝혔다.

육아를 하다 보면 자녀와 지지고 볶는 촌극이며 좌절감, 스트레스, 분노가 만연하기 마련이다. ‘정말 아이는 떼쓰거나 짜증을 부려 우리의 관심을 끌려 할까?’, ‘정말 아이는 시도 때도 없이 우리의 권위에 도전하려 들까?’ 부모들은 벌을 주자니 아이의 감정이 다칠까 봐 두렵고, 잘해 주자니 버르장머리가 없어질까 봐 두렵기만 하다.

신간은 이처럼 소리 지르고, 잔소리하고, 누가 이기나 힘 겨루는 육아에 지친 부모들에게 아이와의 유대감을 드높이며 진정한 육아의 기쁨을 되찾을 ‘긍정 육아법’의 새로운 길을 제시한다.

또 일상의 육아 전쟁 속에서 차마 말 못할 엄마, 아빠의 고민을 솔직하고 통찰력 있게 담아내 많은 부모 독자가 바로 ‘나 자신의 이야기’라고 여길 만한 내용이다.

무엇보다도 저자 특유의 솔직하고 흡인력 있는 언어로 아이와 우리를 등지게 하는 전통 육아법의 조건적 사랑의 폐해를 짚어주면서, 흔히 전통 육아법이 말하는 아이들을 ‘오냐오냐 키울 때 초래하게 될 온갖 무서운 이론’이 정말 맞는지 실제로 밝혀본다.

한편, 레베카 애인즈는 페이스북 커뮤니티 페이지 ‘긍정 육아법: 걸음마기와 그 이후 Positive Parenting: Toddlers and Beyond’에서 현재 100만명이 넘는 부모 팔로워를 거느리며 좀 더 나은 육아법을 찾고자 노력하는 부모들과 많은 육아 전문가에게서 전폭적인 지지를 얻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