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대한건설협회와 상생협력 간담회...“불공정 관행 개선 노력”
LH, 대한건설협회와 상생협력 간담회...“불공정 관행 개선 노력”
  • 신화준 기자
  • 승인 2019.03.15 14: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건설회관에서 개최
박상우 LH 사장(사진 오른쪽)이 유주현 대한건설협회 회장(사진 왼쪽)으로부터 감사패를 전달받고 있다. (사진제공=LH)
박상우 LH 사장(사진 오른쪽)이 유주현 대한건설협회 회장(사진 왼쪽)으로부터 감사패를 전달받고 있다. (사진제공=LH)

[베이비타임즈=신화준 기자] LH(한국토지주택공사)는 지난 14일 건설회관에서 대한건설협회 유주현 회장을 비롯한 주요 건설사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공정한 건설환경 조성을 위한 ‘대한건설협회 상생협력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해 4월에 이은 두 번째 만남이었으며 건설업계의 애로사항 및 불공정 관행 등에 대한 의견을 수렴해 상생협력 소통창구를 확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에서 양 기관은 ▲공기연장에 따른 적정 추가비용 지급 ▲간접노무비 등 제경비율 현실화 ▲종합심사낙찰제 배점기준 개선 ▲민간자본을 활용한 3기 신도시 광역교통개선대책 마련 ▲장기 미분양관리지역 내 공동주택용지 지연손해율 인하 등 건설업계 전반에 관한 서로의 입장을 공유했다.

아울러 대한건설협회는 건설산업 발전과 불합리한 제도개선 노력에 대한 감사의 뜻으로 LH 박상우 사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유주현 대한건설협회 회장은 “불공정 관행 개선을 위한 LH의 헌신적인 노력과 성과에 감사드리며, 건설산업 활력 제고 및 품질‧안전 확보를 위해 적정 공사비 지급과 공기 산정 현실화에 더욱 관심 가져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박상우 LH 사장은 “최근 건설업계가 겪고 있는 어려움에 공감하고 제도개선이 필요한 부분은 적극 조치할 것”이라며 “종합건설업체도 하도급자․건설근로자 등 상대적 약자를 배려하는 공정하고 따듯한 건설문화 만들기에 동참할 것을 부탁드린다”라고 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