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서부경찰서, 2019년 아동안전지킴이 발대식 개최
용인서부경찰서, 2019년 아동안전지킴이 발대식 개최
  • 김대열 기자
  • 승인 2019.03.02 23: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재규 용인서부경찰서장과 2019년 아동안전지킴이들이 2월 26일 발대식 및 직무교육식을 갖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황재규 용인서부경찰서장과 2019년 아동안전지킴이들이 2월 26일 발대식 및 직무교육식을 갖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베이비타임즈=김대열 기자] 용인서부경찰서(서장 황재규)는 2월 26일 경찰서 2층 강당에서 2019년 아동안전지킴이 68명에 대한 직무교육 및 발대식을 가졌다.

올해 아동안전지킴이는 서류심사, 면접뿐만 아니라 새로 도입된 체력검사를 통해 신체능력을 검증하는 등 다양한 평가 기준에 따라 엄격한 심사기준을 거쳐 선발됐다.

황재규 서장은 이날 행사에서 아동안전지킴이 활동내용 및 지킴이 근무수칙, 상황별 아동보호 대처요령을 알리는 직무교육을 진행한 뒤 아동안전지킴이 68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황 서장은 “아동안전은 경찰과 지역사회가 함께 관심을 가져야 하는 사안으로 이번에 아동안전지킴이로 위촉된 어르신들과 경찰이 힘을 합치면 학교주변에서 발생하는 범죄와 사고에 더욱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아동안전에 대한 지킴이로 사명감을 갖고 순찰과 선도 활동을 펼쳐 아이들 한 명 한 명을 내 가족, 내 손자·손녀처럼 여겨 아이들이 안전하게 학교에 다닐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발대식을 마친 아동안전지킴이는 오는 3월 4일부터 2인 1조로 관내 41개 초등학교 주변 통학로와 놀이터, 공원 등 아동들의 활동이 많고 범죄 발생 우려가 큰 지역에 투입돼 학생들의 등하교 시 선도보호 활동을 한다.

또한 등하교길 교통안전지도와 아동 안전지킴이집 연계 순찰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