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영그룹 제주부영청소년수련원, 리더십 교육 진행
부영그룹 제주부영청소년수련원, 리더십 교육 진행
  • 김철훈 기자
  • 승인 2019.01.08 11: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 지역 청소년 리더 150명 대상, 리더십 함양 프로그램 개최
부영그룹 제주청소년수련원 리더십 함양교육 참가자들이 단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부영그룹 제주청소년수련원 리더십 함양교육 참가자들이 단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베이비타임즈=김철훈 기자] 부영그룹 제주부영청소년수련원은 제주 지역 소재 저청중학교 등 7개 학교에서 2019년 임원으로 새롭게 선출된 청소년 150명을 대상으로 지난달 28일~29일 1박 2일간 '지역 청소년들의 리더십 함양'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청소년수련활동인증 제07064호 ‘우리들이 꿈꾸는 리더(이하 꿈꾸리)’ 프로그램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제주 지역 중학교 임원 학생들을의 리더십 함양을 위한 목적으로 시행됐다.
 
꿈꾸리 프로그램은 참여하는 청소년들에게 기존의 권위와 힘에 의존하는 리더십이 아닌 타인을 섬기는 리더십, 즉 서번트 리더십(Servant Leadership)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스스로 진정한 리더로서 모습과 자질에 대해 생각해 보고 실천해 나가는 것을 목표로 한다.
 
특히 이번 꿈꾸리 프로그램은 단일 학교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제주 지역 중학교들의 연합으로 구성하여 프로그램 기획 단계부터 참여 학교들과 긴밀한 협의 체계를 구성, 진행함으로써 더 큰 리더십 교육 효과를 도모했다.
 
제주부영청소년수련원 관계자는 ”청소년 활동의 전문성과 안전성을 기반으로 하여 참여하는 청소년들이 행복하고 의미 있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했다”고 말했다.
 
제주부영청소년수련원은 앞으로도 지역의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의미 있는 수련활동 프로그램을 개발, 지도해 나감으로써 나아가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
 
제주부영청소년수련원은 제주도 서귀포시 중문 관광단지 내 위치한 청소년 수련시설이다. 2017년 7월 개원했으며 총 670명의 인원이 동시에 숙박할 수 있다.
 
수련원 내에는 2인실, 8인실 형태의 객실 86실을 비롯해 ▲강당 ▲강의실 ▲식당 ▲휴게실 ▲샤워장 등의 다양한 부대시설 및 최신 설비를 갖춰, 시설을 이용하는 청소년들의 편의성 및 쾌적함을 최대한 배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