튼살제거, 임신튼살로 인한 임산부 배튼살 MPT로 치료 가능해
튼살제거, 임신튼살로 인한 임산부 배튼살 MPT로 치료 가능해
  • 김철훈 기자
  • 승인 2018.12.13 09: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김철훈 기자] 진피 조직 내 콜라겐이 파괴되면서 나타나는 튼살은 임신이나 급격한 체중 증가, 부신피질 호르몬 과다로 피부가 빠르게 늘어나는 경우에 생길 수 있다. 튼살초기에는 붉은색 선이나 띠를 두른 것처럼 보이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튼살의 깊이 및 넓이가 커지고 탄력을 잃게 되는 흰튼살, 갈색튼살로 변한다.

임산부튼살은 임신으로 인한 코르티솔 분비의 증가로 엉덩이튼살, 허벅지튼살, 배튼살, 가슴튼살 등과 같은 여러 부위에 생길 수 있고, 사춘기의 청소년은 비만보다 2차 성장과 관련하여 생기는 경우가 많으며 비만한 소아나 성인에게서도 잘 생기는데 비만 환자의 튼살은 덜 뚜렷하고 좁게 생기는 경향이 있다.

시간이 지나 오래된 하얀튼살은 튼살오일이나 크림 등의 화장품으로는 완전히 튼살제거가 되는 것을 기대하기 힘들어 튼살없애는방법을 찾아 피부과나 병원에 내원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오래된 임신튼살에도 효과적인 튼살치료 MPT 프로그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차앤유클리닉 유종호 대표원장을 만났다.

(대한 미용레이저의학회 회장, 국내외 학회활동 600여회 이상 진행)

유종호 원장
유종호 원장

Q. 튼살은 왜 생기는 건가요?

튼살은 흔히 살이 갑자기 찐 경우에 생긴다고 생각하지만, 말 그대로 피부가 팽창하면서 선이 나타나는 ‘팽창선조’로 엉덩이튼살, 배튼살, 허벅지튼살, 종아리튼살 등으로 나타날 수 있고 임산부튼살의 경우 복부튼살로 잘 나타납니다. 임신을 한 여성의 90%에서 임신튼살, 출산후튼살을 볼 수 있으며 근육을 많이 사용하는 운동을 과도하게 하는 남성에게도 어깨튼살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외에는 호르몬과 관련 있는 쿠싱증후 환자나 부신피질호르몬제를 장기 투여하거나 도포한 경우에도 튼살이 생기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튼살치료에서 중요한 것은 치료시기로 튼살초기에 나타나는 빨간튼살일 때 방치하지 않고 병원을 찾아 튼살제거를 바로 시작하는 것이 튼살이 계속 진행되는 것을 방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Q. 튼살제거에 효과적인 튼살 없애는 방법은?

튼살은 예방이 최선이지만 이미 생겨버린 붉은튼살과 하얀튼살은 피부 세포 활성이나 재생능력을 떨어뜨려 탄력을 더 저하시킵니다. 과거에는 튼살 없애는 법이 큰 효과를 보기 어려웠지만 최근에는 첨단 튼살레이저를 통한 복합적인 튼살제거로 깊게 자리 잡은 임산부튼살, 임신튼살이 눈에 덜 띄게 되는 충분한 호전이 가능합니다.

주위의 정상적인 피부 부위는 온전하게 유지하면서 튼살 부위만을 치료해야 하는 튼살레이저 치료는 경험이 많은 의료진의 실력이 뒷받침 되어야 합니다. 튼살 없애는 방법으로는 개인별 튼살의 상태와 정도에 따라 적합한 치료를 해야 하기 때문에 여러 종류의 튼살레이저를 이용합니다.

Q. 튼살레이저 종류는?

튼살레이저 종류로는 레가토, 어븀야그 레이저나 프락셔널레이저(모자이크HP, 액션프락셔널), 큐스위치 앤디야그 레이저(스펙트라, VRM3) 등 다양한 레이저와 고주파 치료, 진피 및 콜라겐 재생요법 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오래된튼살에도 효과를 보이는 튼살제거 MPT는 피부의 콜라겐과 탄력 섬유를 증가시키며 튼살치료 후 색소침착 예방, 피부재생관리까지 받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MPT 마이크로 니들이 하얀튼살 부위에만 접촉한 상태로 피부 손상을 최소화한 정교한 스크래치 방식으로 시술이 진행되어 정상 부위의 피부 손상을 최소화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MPT 튼살제거 프로그램은 떨어진 피부탄력을 증가시키며 시너지 멀티플렉스와 클라리티레이저, 모자이크HP, 프로프락셀, 액션프락셔널, 릴렉스F, 스펙트라 등 첨단 튼살레이저로 개인별 튼살의 진행 기간과 색상, 면적, 깊이에 따라 맞춤 솔루션으로 진행됩니다. 환자의 튼살 상태에 따라 치료기간 및 튼살치료비용이 달라지며 광고성이 짙은 튼살제거후기보다 시술경험이 풍부한 병원이나 성형외과, 피부과에서 진단 후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Q. 튼살치료 시 주의사항이 있다면?

튼살제거 시술 기간 동안은 오메가3, 비타민, 아스피린 등 출혈 경향을 보이게 하는 제제의 복용은 피해주시고, 시술 후 1~2일간은 땀 흘리는 운동이나 샤워를 피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튼살제거 MPT 프로그램은 튼살의 상태와 넓이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마취연고를 통한 마취시간(30분)을 제외하고 약 2~30분 정도 소요되며, 연고 마취를 한 뒤 시술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통증은 거의 없습니다. 마취 연고만으로도 큰 불편이 없는 MPT를 통한 진피 콜라겐 재생요법은 인체에 무해합니다.

한편, 대한 미용레이저 의학회 회장 및 연세대 임상지도교수를 역임하고 있는 차앤유 유종호 대표원장은 튼살치료 MPT 프로그램 의료기술 개발로 '장한 한국인상'을 수상, <미용성형의 명의 16인> 튼살 부문 집필을 담당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