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칼로리 겨울 간식, 연말 다이어트 비상
고칼로리 겨울 간식, 연말 다이어트 비상
  • 이경열 기자
  • 승인 2018.11.30 15: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상상클리닉
사진=상상클리닉

[베이비타임즈=이경열 기자] 얼마 전 회사원 곽은정(28, 여) 씨는 무심코 사 먹은 호떡의 칼로리를 검색한 뒤 깜짝 놀랐다. 호떡 하나의 열량이 260kcal로 공깃밥 한 공기를 먹은 것과 비슷하기 때문. 이렇듯 겨울철 대표 간식인 호떡, 호빵, 군고구마 등은 상상 이상의 고열량을 자랑하여 다이어터라면 반드시 주의해야 할 음식으로 꼽힌다.

예쁨주의 상상클리닉((구)상상의원 비만클리닉) 신사점 한동엽 원장은 “고열량 간식의 경우 한두 개만 섭취해도 쉽게 살이 찔 수 있다. 특히 다이어트 음식으로 잘 알려진 고구마는 조리 방법에 따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기도 독이 되기도 한다. 요즘 길거리에서 흔히 보이는 군고구마는 찐 고구마에 비해 수분이 없고 칼로리가 높아 다이어트 중이라면 피하는 게 좋다”고 조언했다.

이렇듯 고열량 간식이 많은 겨울철은 다이어터에게는 힘든 계절일 수밖에 없다. 특히 간식을 앞에 두고 식욕을 조절하지 못해 무너지는 다이어터가 많은데 이는 호르몬의 변화 때문이다. 겨울철에는 해가 짧아지며 행복함과 포만감을 느끼게 되는 세로토닌의 분비가 줄어든다. 이에 따라 더 자주 배가 고프고 더 많은 간식을 원하게 되는 것이다.

한 원장은 “잦은 간식 섭취, 폭식 등이 식습관으로 자리 잡게 되면 복부, 팔뚝, 허벅지 등 운동으로 빼기 힘든 부위까지 살이 찌게 된다. 만약 식이 조절이 힘들거나 이 때문에 찐 살로 고민이라면 비만 치료에 노하우가 있는 병원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 체계적인 식단 관리를 통해 식습관을 교정하고 다이어트 시술을 병행하면 보다 효과적으로 아름다운 몸매 관리가 가능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어 “비만 치료 방법의 하나인 ‘걸그룹MPL주사’는 지방을 녹여 체외로 완전히 배출시키는 지방 분해 주사이다. 이는 요요현상, 피부 유착, 셀룰라이트 형성 등에 대한 부작용을 최소화하는 방향으로 개발되어 기존 다이어트 시술이나 비만 수술에 만족하지 못했던 사람에게도 평이 좋다”고 말했다.

겨울철 간식 앞에서도 끄떡없이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선 단순한 마음가짐만으론 힘들 것이다. 매해 무너지고 마는 이 시기에 올겨울만큼은 체계적인 식단 관리와 비만 시술의 도움을 받아 아름다운 몸매를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

한편, 예쁨주의 상상클리닉((구)상상의원 비만클리닉)은 최근 국내 첫 지점인 명동점을 개원했다. 이이 “서울의 강남과 강북 지역 전역을 커버하게 된 예쁨주의 상상클리닉은 보다 많은 고객의 만족도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