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성형 보형물 선택, 성형외과 상담 통해 꼼꼼하게 따져봐야
가슴성형 보형물 선택, 성형외과 상담 통해 꼼꼼하게 따져봐야
  • 김철훈 기자
  • 승인 2018.11.30 14: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티바·벨라젤 마이크로 등 마이크로텍스쳐 타입 보형물 만족도 높아
로고스 성형외과 정재현 성형외과 전문의
로고스 성형외과 정재현 성형외과 전문의

[베이비타임즈=김철훈 기자] 모든 여성들의 로망인 아름다운 가슴라인과 볼륨감 있는 몸매를 얻기 위해 고려하는 것이 가슴성형이다. 가슴성형이 예전에는 눈코성형에 비해 다소 부담스러워 하는 측면이 있었다면 최근에는 오히려 수술부위가 겉으로 드러나지 않고도 예쁜 몸매를 얻을 수 있는 점 때문에 가슴성형의 수요가 급격하게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이렇게 가슴성형을 받고자 하는 여성들이 증가하는 이유로는 우선 가슴수술 기법의 발전으로 인해 수술 후 통증이나 부작용의 사례가 줄어들었고, 가슴성형에 사용되는 보형물도 꾸준하게 변화, 발전함으로 인해 많은 여성들이 원하는 자연스러운 느낌의 가슴을 표현해내는 것이 가능해졌기 때문으로 분석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가슴성형을 고민하는 여성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은 수술 후 가슴의 모양과 촉감의 자연스러움을 원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최근에 각광받고 있는 가슴 보형물인 모티바와 벨라젤 마이크로는 이러한 여성들의 요구를 잘 충족시키고 있다. 수술 후 가슴모양이 자연스러운 물방울 모양을 이루고, 촉감이 실제 가슴과 같이 자연스럽기 때문에 수술 후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모티바와 벨라젤 마이크로는 텍스쳐 보형물과 스무스 보형물의 장점을 모두 갖춘 마이크로텍스쳐 타입의 보형물로 인체의 움직임에 따라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보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서 있을 때는 자연스러운 물방울 가슴을 이루고 누워 있을 때는 자연스럽게 퍼져 실제 가슴과 같은 모양을 완성할 수 있다. 또한 수술 후 마사지를 하지 않아도 인체 조직에 안전하게 유착되어 자연스러운 촉감을 표현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아무리 좋은 보형물을 사용하더라도 보다 안전한 수술을 위해서는 어떤 방법으로 수술이 이루어지는지, 수술 후 관리는 어떻게 이루어지는지를 꼼꼼하게 살펴볼 필요가 있다. 수많은 성형외과에서 같은 보형물을 사용하여 수술함에도 불구하고 결과에 차이가 있는 것은 의사마다 각각의 수술 방식과 관리방법이 다르기 때문이다.
 
대구의 가슴성형 중점 성형외과인 로고스 성형외과 정재현 성형외과 전문의는 “모티바, 벨라젤 마이크로와 같은 보형물이 개발되어 사용되면서 가슴수술 후 자연스러운 가슴의 모양이나 촉감을 원하시는 분들을 만족시킬 수 있게 되었고 구형구축과 같은 합병증의 가능성도 드라마틱하게 줄어들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어 “다만 텍스쳐 보형물에 비해 부드러운 표면을 가진 마이크로텍스쳐 보형물의 경우 수술 이후 하방 이동할 위험성이 높기 때문에 반드시 밑선 고정술을 시행하고 포켓 박리 시에 보다 정확한 범위로 포켓을 박리해 피트인 포켓을 만드는 등의 섬세한 수술기법을 통해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