펫시터 반려동물관리사·애견미용사 자격증 무료수강 이벤트
펫시터 반려동물관리사·애견미용사 자격증 무료수강 이벤트
  • 이진우 기자
  • 승인 2018.11.28 11: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장학진흥원, 인강수강료·시험응시료 선착순 5천명에 전액지원
(사진=한국장학진흥원)
(사진=한국장학진흥원)

[베이비타임즈=이진우 기자] 한국장학진흥원이 반려동물관리사 및 애견미용사 자격증 추천 과정의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해 주는 장학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장학 이벤트는 장학진흥원이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하는 행사이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animal’을 입력하면 된다.

해당 교육기관의 반려동물관리사 과정은 반려견, 반려묘 관련 기초지식과 양육법을 중심으로 수업이 진행되고, 자격증을 취득하면 애견카페 운영자 및 훈련사로 구직하는데 유리하다.

팻시터(petsitter) 교육도 자격증 커리큘럼에 포함된 만큼 강아지 교육법, 산책법, 노즈워크 등을 배우는 것도 가능하다.

애견미용사 과정에서는 브러싱, 베이싱, 드라잉, 클리핑 등 강아지 미용 내용을 교육한다. 특히 애완동물학과, 동물자원학과 전공자를 포함해 반려견 셀프미용에 도전하고 싶은 견주에게 추천되며, 펫시터와 동물간호사, 사육사 등이 경쟁력 높이기 차원에서도 수강할 수 있다.

아울러 장학진흥원의 미래여성유망직종, 주부추천직업 등과 관련된 모든 자격증 종류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돼 있으며, 자격증 취득 시 강아지호텔, 애견훈련소 등 관련 구인기관 구직에 활용할 수 있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이 운영하는 자격증 과정은 반려동물장례지도사, 행동교정사 등 총 121가지에 이른다. 이번 이벤트 당첨자는 121종 자격증 교육과정을 무료로 수료한 뒤 온라인 자격증 시험에도 비용납부 없이 응시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