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자살예방콘서트] 김용태 국회의원 인사말
[청소년자살예방콘서트] 김용태 국회의원 인사말
  • 박찬옥 기자
  • 승인 2018.10.31 23: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들의 자살예방 위한 생명존중 의식 함양 중요”
김용태 국회의원·국회자살예방포럼 공동대표
김용태 국회의원·국회자살예방포럼 공동대표

안녕하십니까.

국회자살예방포럼의 공동대표 국회의원 김용태입니다.

오늘 청소년의 자살예방을 위한 콘서트가 우리 대한민국 국회에서 열리게 된 것을 진심으로 뜻 깊게 생각합니다.

현재 우리나라 자살률은 OECD 회원국 중 1위라는 기록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제는 자살을 개인의 문제가 아닌 사회적 문제로 보고, 국가적 차원에서 그 예방에 앞장서야 합니다.

10대 청소년 사망자 중 자살의 비중이 30%나 차지한다고 합니다. 극심한 경쟁과 진로에 대한 압박감, 세대간 이해와 소통의 부재로 인해 오늘날 청소년들은 자살 위험에 그 어느 때보다 높게 노출되어 있습니다. 청소년들의 자살예방을 위한 공감과 치유, 생명존중 의식 함양이 무엇보다도 중요한 시기입니다.

모쪼록 오늘 행사가 대한민국 청소년들의 자살문제 해결과 청소년 문제에 대한 사회적 공감을 형성하고, 상처를 치유하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되길 기원합니다.

앞으로 바람직한 자살예방정책을 확립하는 데 대한민국 국회가 앞장설 수 있도록 저 김용태도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여러분 역시 소중한 생명의 희생을 막아내는 데 함께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이처럼 뜻 깊은 자리를 함께 만들어주신 베이비타임즈, 서서울생명의전화에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이 자리를 빛내주기 위해 참석하신 내외 귀빈 여러분들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